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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델리시움(Delysium)의 게임 퍼블리싱 전략 - 게임은 거대한 데이터 생성기

by Liberator₩ 2023.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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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번 포스트에서는 델리시움의 백서내용 중 게임 퍼블리싱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한국커뮤니티에서 바이럴이 빠르게 퍼지면서 DMA판매가 벌써 1만개를 돌파했네요. 첫번째 레퍼럴은 필수인 만큼 잘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해외 커뮤는 보상을 적절히 분배하는데 한국커뮤니티는 소개만해주고 보상 분배를 안 해주는 경향이 있네요... ㅠ) 델리시움 DMA가 정말 괜찮은 초기 투자가 될 수 있긴 하지만 적어도 "그냥 빨리 들어가서 멘징하고 나오자"라는 마인드보다는 제품본질을 확인하고 실제로 구현될 수 있는 사업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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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델리시움 게임 경험 핵심 : 델리시움의 메타버스에서는 AI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해당 캐릭터들은 다른 참여유저들과 같이 개인적인 아이템, 경제권을 가지고 있고 활발하게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고 합니다.

탈중화 게임 배급의 핵심 : 게임은 거대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블록체인 기술은 이 데이터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는 게임의 경험측면과 보상측면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게임경험을 고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개
게임의 본질은 거대한 데이터 생성기입니다. 걷기, 싸우기, 소통하기 또는 다른 상호작용이든, 플레이어의 게임 내 행동은 다양한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플레이어 데이터를 일부 또는 전체 공개함으로써, 이제 데이터는 거대한 단일 퍼블리셔가 독차지 하지 않게 될 것 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이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화 전략을 분석하고 도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전통적인 중앙 집중식 게임 퍼블리셔의 독점 데이터 확보에 따른 이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웹3 게임은 게임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오프체인 인센티브를 설정하여 플레이어의 행동 변화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동적이고 동기부여적일 것입니다. 웹3 게임의 품질과 게임플레이가 개선되면서, 게임 자체적으로 다른 인센티브와 이를 분배하는 규칙을 재정립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콘텐츠를 자유롭게 다양한 인센티브와 연결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가 필연적으로 발생할 것입니다.

 

전통적인 게임 퍼블리싱 구조는 데이터가 개방됨에 따라 흔들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퍼블리싱 구조에서 콘텐츠 제작자들은 퍼블리셔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퍼블리셔를 찾은 후에도, 긴 협상 과정 끝에 게임 제작팀에게 지불되는 로열티 수익은 게임 제작을 완수하기에 너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퍼블리셔와 계약을 체결한 후에도, 개발자들은 여전히 긴 여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미 유명한 퍼블리셔들은 비슷한 장르의 게임들을 여러 개 동시에 출판하기 때문에, 마케팅 자원은 매우 부족해져서 체결된 게임 중 단 1~2개만 적절하게 마케팅과 광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스팀이나 에픽 게임 스토어에서 게임을 추천 받는 것은 출시되는 게임의 수가 많아져서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분산화된 다양한 유통 채널과 중앙집중된 강력한 플레이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퍼블리셔들은 자연스레 상대적인 우위에 있으며, 독점 계약이나 50%까지 높은 수익 분배 등 많은 제약 조건을 개발팀에 부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퍼블리셔의 전략이 실패하면 게임도 반드시 실패하게 됩니다. 그 결과, 전통적인 게임퍼블리셔들은 시장에서 점점 "독점적이고 / 과점적인" 역할을 하며, 이는 플레이어들이 더 재밌는 게임에 접근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한편, 게임 배급사들은 자사의 경쟁 우위인 배급 채널, 대규모 사용자 기반 등을 활용하여 플레이어들의 선호도를 서서히 바꾸며, 자사의 이익과 더 잘 부합하는 사용자로 “전환”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서서히 진행되는 변화 과정은 플레이어들의 이해와 게임 선호도를 배급사가 전문적으로 다루는 게임 유형에 더 맞추도록 만들어지며, 결과적으로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과 장르 창조성은 더 이상 우선순위를 갖지 못하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장르, 플레이 스타일, 주제 등을 가진 게임을 더 이상 경험할 기회를 잃게 됩니다. 게임 산업이 지속 가능하려면,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게임을 자유롭게 즐기면서 게임 제작 및 배급 프로세스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더 공정하고 개방적인 시장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웹3 게임의 배급 시스템은 바뀌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체인 상의 자산과 상호작용하면, 그 데이터는 분산형 방식으로 체인 상에 저장되어 모든 이에게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데이터를 제외하고는요.
따라서, 웹3 플레이어들에게는 게임 경험 자체만큼이나 자산 중심적인 작업들이 중요해집니다. 최상급 그래픽과 견고한 게임플레이를 갖춘 게임조차도, 경제적으로 매력적이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경제 시스템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웹3 세계에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사실상 모든 사람이 플레이어-자산 상호작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 경험을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매료되며, 그들의 선택과 투표가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보다시피, 기존 게임 산업의 중앙집중식 배급 시스템은 웹3 세계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웹3 게임 산업은 보다 개방적이고 평등한 배급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게임 개발팀, 배급/운영팀, 투자자 및 시스템의 모든 참여자들이 상호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더욱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고 상생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게임의 본질은 데이터 생성입니다.

 

인공사회화는 되돌릴 수 없는 과정으로, 가상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상호작용은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기존의 웹2 어플리케이션은 본질적으로 데이터 생성기입니다. 중앙 집중식 데이터가 그들의 핵심 경쟁 우위가 되어, 기존 웹2 어플리케이션은 여전히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며 중앙 집중식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합니다. 이를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욱 강화합니다. 하지만 웹3에서는 기존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베이스가 분산화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공개적으로 액세스하고 활용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웹2 비즈니스 모델은 무효화됩니다. 비디오 게임은 비필수적인 장애물을 자발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경험이 될 뿐만 아니라, 대규모의 데이터 생성기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가상 세계에서 환경, 물체, 캐릭터,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들의 아바타와 높은 빈도로 상호작용하며, 이 과정에서 대량의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블록체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게임 콘텐츠와 자산과 상호작용하는 데이터가 일부 또는 전부 공개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어떤 방식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건물 앞에서 오랫동안 머무르는 이유, 더 비싼 배틀 패스를 더 선호하는 이유 등을 누구나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든 사람들은 게임 운영자가 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를 더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더 많은 사용자 선호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게임 운영자가 되는 장벽과 비용을 최대한 낮춰야 하며, 아마도 무료로 누구나 게임 운영자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게임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가 모두에게 열리면, 전체 게임 경험이 무료-소유-운영이 됩니다. 한편, 누구나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면서 게임 제품의 개발과 이터레이션에 더 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서비스 (GAAS)

게임이 데이터 생성기라는 것에 동의하면, 일반적인 web3 게임은 경험 레이어, 데이터 레이어, 인센티브 레이어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 자연스럽게 명확해집니다. 서로 다른 역량과 경험 수준을 가진 팀은 이 구조에서 서로 다른 그러나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게임의 맥락에서 게임-서비스 (GAAS)는 다른 그룹의 플레이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여 게임을 전통적인 '일회성 구매 제품'에서 '플레이어 요구를 계속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Delysium에서 게임-서비스 (GAAS)는 플레이어 데이터 주변에 구축된 지속적인 경험 뿐만 아니라 개발자, 운영자 및 투자자를 위한 오픈 데이터 및 그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목표는 번성하는 생태계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Delysium 게임 개발 및 프로듀서 팀은 최고 품질의 게임 콘텐츠를 만들고, 강력한 데이터 용량과 함께 모두에게 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경제 시스템과 인센티브를 설정하고, Delysium을 운영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고품질 사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화된 상호작용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경험측면의 레이어


게임은 다양한 최첨단 기술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팀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Delysium 게임 개발 및 프로듀서 팀은 게임 내 아이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것들을 개발하여 플레이어에게 안정적이고 견고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게임의 창작 및 운영에 참여하고, 게임 경험의 다양성을 높이며,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하기 위해 Delysium 게임 개발팀과 프로듀서 팀은 UGC 에디터, 사용자 계정 시스템, 게임 런처 등과 같은 시리즈 개발 도구 및 운영 지원뿐만 아니라 게임 서버 배치, 운영, 유지 보수도 책임지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안정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Delysium의 네트워크 효과를 달성할 것입니다.

 

게임을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일부 상호 작용 데이터는 중앙 집중식으로 공개 데이터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 간 상호 작용 데이터 및 블록 체인 자산과의 상호 작용 데이터는 분산식으로 기록됩니다.
동시에, 중앙 집중식으로 저장된 데이터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요청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모두가 그 중에서 가치 있는 부분을 얻어 해당 인센티브를 설정하거나 이 데이터에 대한 운영 전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상측면의 레이어


인센티브 시스템은 항상 개선되어야 할 제품의 일부입니다. 과거에는 모든 웹3 프로젝트가 사용자가 시스템 내에서 계속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품 주변에 경제적 주기 또는 인센티브 집합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대부분의 경제적 인센티브는 탈중앙화 토큰 또는 다른 권리증권이었지만, 제품 내 데이터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인센티브 시스템에 의해 가치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가 공유될 수 있다면, 인센티브 레이어는 경험 및 데이터 레이어와 분리되어 제품 자체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사람이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어떤 종류의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제품 및 전체 생태계의 발전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Delysium 팀은 Open Data에 액세스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할 것입니다. 누구나 다른 플레이어에 대해 다른 인센티브를 발행하여 우리의 오픈 월드 MMO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번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웹3 게임 산업의 미래


점점 더 많은 프로 게임 팀들이 웹3 산업에 진입함에 따라 시장에서 웹3 게임의 품질은 더욱 개선될 것이며, 카테고리와 게임 플레이도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이 때, Delysium의 인센티브 레이어를 활용하면, 동일한 게임 플레이에도 인센티브 규칙을 다양하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틀 로얄 + 랭킹 기반 게임 플레이에서는 상위 랭커뿐만 아니라 하위 랭커, 킬/데스 수, 생존 시간 등에 대해서도 인센티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게임의 중앙 집중식 및 단일 인센티브 접근 방식과 비교하여, 경험 레이어와 인센티브 레이어의 분리는 제한을 없애고 플레이어에게 더 다양한 인센티브 형태와 규칙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시장의 창의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웹3 게임의 출판 구조가 크게 변화했다는 것을 시장이 인식하면, 이 방식을 선택하는 많은 웹3 게임들이 파티에 합류할 것이며, 효과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채널이나 퍼블리셔를 열심히 찾을 것입니다. 그 때, 퍼블리셔의 토큰 경제는 전례없는 유틸리티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웹3 배급사들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게임과 경험에서 그들의 토큰을 요구하게 만들어, 실제 가치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 배급사들이 Free-to-Own-to-Operate 방식의 수많은 게임 경험과 협력하면, 분산 게임 퍼블리싱 네트워크가 형성됩니다. 델리시움과 같은 품질을 지닌 더 많은 게임들이 이와 같은 분산 게임 배급 구조를 사용하여 등장할 때, 웹3 게임 산업은 진정으로 번영할 것입니다.

 

 

 

 

구매팁

DMA 구매정보
수량: 50,000개
가격: 약$1,300 (이더리움 네트워크 USDT)
판매: 약 12000개 이상
특징: 1만개 판매 이후부터 가격 상승

코드 : BDGG9B

 

DMA구매방법

 

1.Delysium 웹 사이트

(https://marketplace.delysium.com/dma) 또는 마켓플레이스(https://www.delysium.com/dma) 이동

2.지갑을 연결하고 델리시움에 가입합니다.

 

3.웹 사이트 또는 마켓플레이스에서 DMA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4.MetaMask와 같은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하고 원하는 DMA 수량을 선택합니다(이더리움 가스비 필요)

​ - 구매 시 레퍼럴 코드가 필요합니다(구매 후 비밀댓글 써주시면 제가 받는 보상인 100USDT캐시백 드립니다) : BDGG9B

 

구매하고 페이백 받으실분들은

1. 델리시움 지갑주소와 연동된 이메일주소

2. 바이낸스 페이 전송을 위한 바이낸스 정보(아래 이미지 중 하나)를

3. 댓글로 알려주세요!

 

문의사항은 오픈채팅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https://open.kakao.com/o/gOYPh1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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