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Pintech

솔라나 폰 사가 챕터2 판매 발표 - 살까 말까..?

by Liberator₩ 2024. 1. 19.
반응형

 

솔라나가 사가 챕터1에 이어 챕터2 신형 휴대폰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출시했던 사가 모델이 초기 판매에서 별로 인기가 없었던 것과 다르게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가는 2023년 12월 초까지 2,500대밖에 팔리지 않아 2023년 8월에 1,000달러에서 599달러로 가격을 인하 했었습니다.

 

하지만 밈 코인인 BONK의 폭등으로 사가의 인기는 폭발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6월, 사가 앱을 다운로드한 사가 소유자들은 에어드랍으로 3천만 개의 BONK 토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봉크외에도 Claynosaurz, Mobile, ACS 등 솔라나 생태계의 다른 토큰도 에어드랍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사가 챕터2 도 1만큼의 에어드랍을 진행할까요? 해외 커뮤니티의 찬반 의견을 정리해 봤습니다.

 

찬성

  • 에어드랍 기대: 챕터 2를 사전 주문하면서 솔라나 계열 지갑을 연결해야 합니다. 사전 주문의 경우 에어드랍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솔라나 생태계 프로젝트들이 가장 가능성 있는 후보입니다.(backpack, 
  •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예치금 450달러로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는 비싸지 않은 편. (특히 사가가 별로였지만 1,000달러에 팔렸던 점을 감안할 때)

반대

  • 희석될 수 있는 에어드랍: 초기 사가는 2만 대만 판매되었지만, 챕터 2는 최소 10만 대 이상 팔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되면 에어드랍 가치가 한 명당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사가 에어드랍 가치는 약 3,000달러로 추정됩니다.)
  • 불확실한 출시 및 가격: 챕터 2는 2025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지만 더 늦을 수도 있습니다. 돈을 내고 2년 이상 기다리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메인폰으로 사용할 휴대폰을 구매할 목적으로 솔라나 사가를 구매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생태계가 잘 구현되어있는 솔라나 폰에 암호화폐 지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있고, 에어드랍이 450달러 이상은 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사전 주문했습니다.

 

구매링크

 

추천지갑

Backpack

 

트위터 연결, 지갑 연결 후 주소와 통관부호를 입력하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정보 작성 후 신용카드로 구매하시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