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insights

유튜브 요약 - [스타트업테드]업계 인스타그램 1위로 만들고 싶은 콘텐츠 마케터라면, 필수 시청![콘텐츠 마케터 장윤진님]

by Liberator₩ 2024. 3. 14.
반응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견인한 1년 만의 성장 원동력은?
2018년 10월 입사 당시, 4개의 경쟁사 중 4위였지만, 1년 만에 경쟁사를 제쳐 1위로 올랐어요.
팔로워 수도 1,800명에서 33,000명, 마지막으로는 38,000명까지 증가했답니다.
2020년의 '코로나 사태'도 이겨낸 후, '국민 노예' 등의 콘텐츠로 팔로워와 인기를 더욱 높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원동력은 무엇인지를 궁금해하고 있답니다.
Instagram 팔로워 증가를 위한 법칙은?
가장 첫 번째는 킬러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에요.
꾸준히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를 하며 팔로워 승 증가를 위해 노력해야 해요.
두 번째는 팔로워를 얻어야 할 이유를 명확히 제시하는 거예요.
정보성 컨텐츠를 만들어 활용도가 높은 꿀 팁 등을 제공하는 것을 추천하구요.
킬러 콘텐츠를 올린 후 팔로워가 크게 증가한 예시도 제시해 이론보다는 실제 효과를 보여줘, 두 가지 법칙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킬러 컨텐츠와 팔로우 획득 전략은?
정부 선 콘텐츠 중 키워드에 관련된 종합 컨텐츠를 만들어 정보성 컨텐츠를 많이 제작했어요.
실행하기 어려운 킬러 컨텐츠 대신에, 유행하는 키워드를 이용해 한 달 자와 관련된 모든 것을 저장하는 구조로 제작하여 팔로워 획득에 적극 노력했어요.
킬러 컨텐츠는 웃긴 이야기나 유용한 꿀팁으로 생각하고 있었죠.
1킬러 인스타그램 콘텐츠 발견과 공유 방법?
콘텐츠를 분석하여 공유하는 게 1킬러 콘텐츠 발견 방법 중 하나였어요.
페이스북은 정보 획득용, 인스타그램은 정보 선호 광고로 유용히 사용됐어요.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글별 다양한 수치를 분석해 인게이지먼트를 파악했고,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도 1개의 콘텐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었어요.
정기적 업로드와 일관된 스토리 유지도 중요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