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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insights

유튜브요약-[스타트업테드]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하는 CRM 마케팅! [2024 new Ver]

by Liberator₩ 2024. 3. 14.
 
 

업무 수행적인 카테고리에서는 '획득, 유지, 상승' 이 3가지를 주요 업무로 말하며, 업무 형태적인 분류에서는 '운영, 인프라, 구축, 프로모션'으로 구분돼요.

'운영' 카테고리에서는 CRM 채널의 운영 및 관리가 중요한 업무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운영 정책을 설계하는 것도 포함돼요.
예를 들어 메시지를 보낼 때, 최적의 빈도 및 중복 발송 방지 등이 운영 정책 제작의 핵심이 되죠.
CRM 마케팅에서 고민해야할 사항은?
crm 마케터는 플랫폼에서 여러 부서의 '푸시', '문자' 요청을 좌우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정확한 운영 정책도 충분히 중요하죠.
무작정 보낼수록 좋은 것이 아니며, 발송량이 최적화되고 광고 수신 동의자 수, 수신 거부율 등의 비율을 고려해야 해요.
또한, 인프라 구축이 중요한데 이는 crm팀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중요하다죠.
최적화 운영, 수신거부율 최소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며 인프라 구축이 필요해요.
CRM에서 인프라 구축 및 이벤트 설계의 중요성은?
CRM에서 이벤트 설계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개발이 필요해요.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기 위해 깔려야 할 여러 가지 인프라가 필요한답니다.
회신의 결과를 취합하고 SEO와 같은 요소도 고려하여 계획이 필요해요.
어도비 애널리틱스, 브레이즈, 채널톡 등의 다양한 CRM 툴을 활용하려면 온보딩과 연동이 필요해요.
회원 이벤트나 구매 이벤트를 위한 이벤트 설계는 굉장히 중요하죠.
특히 지속적인 고도화를 위해 발전적인 이벤트 설계가 필수인 거요.
웹서비스의 CRM 업무 중요성은?
CRM 업무에는 실제로 고객에게 보여지는 '이벤트', '인프라 구축', '프로모션'이 있어요.
이벤트는 상품 상세 페이지 등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행동 및 성과를 측정해 CRM에 활용하는 것이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후속 검증, 설계 및 캠페인을 진행해야 해요.
인프라 구축은 구축한 시스템에서 이벤트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데이터 플랫폼' 구축이에요.
프로모션은 CRM 플레이를 위한 프로모션 기획을 의미하며, CRM 팀 내 프로모션 기획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회사마다 프로모션 팀이 별도로 있는 경우도 있어요.
CRM 팀의 중요한 역할은?
CRM 팀에서는 획득, 유지, 상승을 위해 제공하거나 재구매 유도를 위한 설득이 필요해요.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베네핏이나 선행/후행형의 포인트나 혜택, 쿠폰 등이 있어요.
타임/얼리버드 특가, 딜 등도 프로모션 팀이 아닌 CRM 팀에서 기획, 진행 가능하죠.
CRM 팀은 서비스 확장으로 규모가 점점 커진다.
테드를 포함하는 강연들을 참고해 CRM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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