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AUTO, Ellipsis 바이낸스 상장

by Liberator₩ 2021. 4. 2.
반응형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최근 가장 핫한 프로젝트인 Ellipsis(커브 포크)의 EPS와 오토팜 프로젝트의 AUTO가 오늘 한국시간 기준 18시에 이노베이션 존에 상장됩니다. 트레이딩 가능한 페어는 EPS/BTC, EPS/BUSD, EPS/USDT, AUTO/BTC, aUTO/BUSD, AUTO/USDT가 됩니다. 바이낸스 입출금을 통해 EPS와 AUTO를 지갑에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원문

 

Ellips란?

 

일립시스는 끊김 없이 상호거래가 가능한 탈중앙 프로토콜로 가상 자동 마켓 메이커(vAMM)를 통해 유지됩니다. 일립시스를 이용하게 되면 상대방 없이 상호거래가 가능하며 EPS는 스테이킹과 거버넌스로 사용되는 플랫폼의 메인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AUTO란?

 

오토는 BSC체인에서 사용되는 일드 파밍 어그리게이터의 거버넌스,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오토팜은 디파이 프로젝트들의 수익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리마인더

 

이노베이션존은 새롭고 혁신적인 토큰을 트레이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매우 변동성이 높으며 상대적으로 하이리스크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존에서 거래하기 전에 모든 사용자는 거래 페이지의 바이낸스 사용약관을 주의깊게 읽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 생각

 

오토팜의 오토는 출시된 지 2개월 정도의 기간이 흘렀고 안정적으로 TVL을 유지해왔습니다. 또한  비파이팜의 비피가 이노베이션존에 이미 상장된 만큼 오토의 바이낸스 상장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했으나 일립시스의 EPS상장은 프로젝트가 출시된 지 일주일 정도밖에 경과되지 않은 시점에서 결정되었습니다. 그만큼 이번 결정은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더리움의 성공적인 프로젝트인 커브는 현재 시가총액 85억 달러로 104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반면 커브를 포크 한 일립시스는 현재 시가총액 21억 달러, 241위로 랭크되어있습니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아버지뻘인 커브를 단기간에 누르고 넘어서게 될지 기대됩니다. 일립시스와 오토팜뿐만이 아닌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BSC에서 지속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는 변곡점이 2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이낸스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정말 이더리움 킬러로 떠오르게 될지 반드시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