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MEME? VLAD 프로젝트 소개

by Liberator₩ 2021. 4. 1.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에 하나인 MEME은 디파이와 NFT를 결합한 프로젝트입니다. MEME토큰을 통해 리워드 포인트를 파밍 할 수 있고 파밍 된 리워드 토큰으로 원하는 아티스트의 NFT를 민트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현재 코인 게코 기준 시가총액 8천만 달러, 40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토큰의 이름인 MEME은 서구권에서 널리 쓰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인터넷 용어로 인터넷상에서 자주 쓰이는 문화 요소와 유행하는 것들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 슬픈 개구리 페페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쓰이는 짤방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VLAD 프로젝트는 바로 이 페페를 주제로 하는 디파이-NFT프로젝트입니다. 2월 19일에 토큰이 출시되며 시작된 블레이드는 프리세일, 프리마이닝 등이 없이 토큰이 판매되었습니다. 토큰 자체는 'reflect'시스템을 적용하여 블레이드를 사거나 팔 때 4%의 트렌젝션 비용이 지불됩니다. 이 중 2%는 블레이드 홀더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되고 나머지 2%는 즉시 소각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공급량은 1,000,000개로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1개월 반 정도가 지난 지금 17만 4천 개 토큰이 소각되었습니다. 그만큼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홀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VLAD로 NFT를 민트하기 위해서는 MEME토큰과는 다르게 LIFE라는 파생 토큰이 필요합니다. LIFE토큰은 VLAD-BUSD, VLAD-BNB 유동성 LP공급을 통해 파밍 할 수 있으며 파밍 된 LIFE로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채굴된 LIFE토큰은 VLAD프로젝트에서 모집한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민트 하기 위해 소모되며 소모된 LIFE는 완전히 소각됩니다. MEME의 포인트 채굴 방식과 유사한 바이낸스의 NFT플랫폼은 DEGENER가 있습니다.  

 

페페드라큘라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블레이드 프로젝트는 어떻게 보면 그저 장난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으나 현재 BSC일드 파밍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그룹 중 상당한 공신력이 있는 그룹으로 성장한 Defyyieldinfo.com의 운영 진중 한명이 창조하고 설계한 프로젝트이기에 디파이일드인포닷컴을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은 프로젝트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시한 지 1개월 하고 10일 정도가 지난 현재 시점에서 블레이드 토큰의 홀더는 1,130명으로 조회됩니다. 홀더 숫자는 선형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라이프 토큰의 파밍이 완료되는 시점인 4월 2주 차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프 토큰으로 민트 된 NFT들은 곧 블레이드 프로젝트 홈페이지에 출시될 NFT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매매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마켓플레이스에는 블레이드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BSC 체인상의 다른 프로젝트의 NFT들도 매매가 가능하도록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필자의 생각

 

BSC체인은 이더리움을 절대 넘기지 못 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의견들은 단순한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유져들의 높은 접근성을 필두로 이미 이더리움 프로젝트들의 가능성을 뛰어넘을 수 있는 포텐셜을 가진 BSC 프로젝트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BNB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BNB의 성장은 바이낸스 체인의 여러 프로젝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현재는 저평가되어있지만 6개월 ~ 1년 뒤 가장 성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 현재 시점에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이드는 착실하게 로드맵을 따라 프로젝트를 성장시키고 있으며 광고 없이 커뮤니티 위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토큰의 가치또한 초기보다 900% 이상 성장한 1달러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매가 활발하게 이루어 짐에 따라 홀더의 증가와 소각 속도는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낸스의 성장을 믿고 BNB 가격의 상승에 배팅한다면 자연스럽게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저평가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레이드 홈페이지 

 

 

 

카카오톡 오픈 개인채널을 만들었습니다. 재테크(주로 디파이) 정보 공유, 토론 목적의 채널입니다. 디파이 관련 질문을 올려주시면 개인적으로 시간이 허용되는 한에서 응답해드리겠습니다 :)  -링크    

 

 

 

 

 

최신 글

거래소 관련

 

디파이 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