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최신 디파이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정보 채널 정리

by Liberator₩ 2021. 3. 10.
반응형

 

2월 초부터 시작된 바이낸스 코인의 무시무시한 성장과 함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디파이 프로젝트들은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 일드 파밍은 초기에 선점을 해야지만 후발주자보다 더욱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기에 빠른 정보를 얻기 위한 채널 확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러그풀 방지, 곡괭이 코인 덤핑, 적절한 매도 타이밍 확보를 위해선 파머들 간의 소통이 필수적이기에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채널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각 채널은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게 하이퍼링크를 달아 놓았습니다.  

 

1. Defiyield.info(텔레그램)


최신 일드파밍 정보와 파밍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공지 채널과 토론 채널 두 가지 방으로 운영됩니다. 공지 채널에서는 매일마다 갱신되는 파밍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며 신생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바로 소개하는 것이 아닌 2~3일 정도 지난 이후 어느 정도 안정화되고 먹튀 가능성이 낮은 프로젝트만 소개하기에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나서 바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은 아닙니다. 하지만 2~3일 내에 어느 정도 안정성이 있는 프로젝트만을 걸러내는 능력이 있는 채널이기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공지방에서는 매일마다 하이리스크 파밍(곡괭이)과 스테이블 코인 파밍으로 구분해서 공지를 띄우며 토론방에서는 각 프로젝트의 안정성에 대해 유져들이 열띤 토론을 벌입니다. 운영진의 공식 발표가 압권인데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하면 작년 12월 1일에 1,200,000$를 스캠 디파이에 속아 잃었지만 자신이 디파이에 참여함으로써 얻은 기회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은 공유할 수 있는 정보채널이 딱히 없어 굉장히 괴로웠지만 자신이 차라리 채널을 만들어 모두에게 기회를 공유하고 싶다고 합니다.]   

 

 

2. 바이낸스 로켓 채널[BinanceRocket Channel]

 

작년 12월부터 만들어진 채널이며 이름답게 가장빠르게 소식을 전달하는 채널 중에 하나입니다. 비달러, 디토, 제트퓰, 비파이, ACS, HELMET, KEBAB, AUTOFARM 등 이제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굵직한 프로젝트들을 가장 빠르게 전달한 정보채널입니다. 곧 출시될 라이트닝 캐시의 어드바이져이기도 한 Jake Oliver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슷한 채널로 NEW Hidden BSC Gems Update이 있습니다. 

 

3. Early BSC Degen Call

 

Degen은 degenerate의 약어로 영어 속어인데 비슷한 한국말로는 도박충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디파이 언어로 정리해보면 프로젝트가 출시되자마자 살펴보지도 않고 바로 돈을 투입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채널 정도로 풀 수 있으며 한마디로 뇌를 거치지 않고 돈 투입하는 사람들을 위한 채널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정말 프로젝트가 출시되자마자 채널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두 개의 채널과는 목적성이 아예 다른 채널이니 반드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채널 주인도 채널에서 알려주는 정보에 대해서 위험성을 충분히 공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채널에서 프로젝트를 알려주면 적어도 1시간 동안은 분석을 하고 소량의 페어만 예치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4. [waterfallbot] Central waterfall

 

워터폴봇은 각 토큰들의 시세를 알려주는 트래킹 텔레그램 봇입니다. 신생 디파이 프로젝트들 중 다수가 워터폴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토큰의 시세를 알려주는 방을 따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메인 워터폴방은 새롭게 출시되고 운영되는 토큰들을 알려주는 방입니다. 또한 이 방을 통해 각 토큰들의 워터폴방을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인게코나 코인마켓 캡 보다 시세가 더 정확하기에 토큰을 매수, 매도하기 전에 살펴보면 좋은 채널입니다.     

 

 

5. DeFi Research Group KR

 

현재 찾아볼 수 있는 한국 디파이 전문 채널 중 가장 규모가 큰 방입니다. 각종 프리세일, 신규 프로젝트에대한 정보공유가 원활하고 한국 프로젝트들과 이벤트 콜라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장인 라소카님의 정보력이 매우 뛰어나고 네임드 한국 유져분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어 한국인 일드파머라면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채널입니다. BSC생태계가 발전할수록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지방과 토론방 두 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6. 스팀코인판

 

스팀 코인판은 스팀을 기반으로 한 코인 관련 전문 커뮤니티입니다. 코인에 조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스팀잇을 들어보셨을텐데 스팀잇은 자신의 스팀파워를 기반으로 글을 쓰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스팀코인판은 스팀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커뮤니티 중 코인관련 글들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채널이며 매일매일 양질의 정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단지 정보 관련 글만이 아닌 여러 글들이 올라오기에 디파이 관련 글만 읽고 싶다면 왼쪽 메뉴에서 sct-defi를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매일 갱신되는 글들을 읽으며 코인 관련된 투자 아이디어, 포트폴리오 전략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디파이 관련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채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다수의 일드 파밍 프로젝트는 결국 이용자들 간의 가치에 대한 합의에 의해 성공이 판가름 나기에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다른 파머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굉장히 사기 같은 프로젝트라도 이용자들이 꾸준히 가치를 믿어만 준다면 시세가 10배, 100배, 심지어 1000배 이상으로도 변할 수 있는 것이 일드 파밍판이기에 이 전쟁터에 참전했다면 최신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반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채널들을 잘 활용해서 최대의 투자성과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