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 NFT 마켓의 리더가 될 수 있는 이유

by Liberator₩ 2021. 6. 2.
반응형

 

BSC뉴스에 BSC가 타 플랫폼보다 NFT마켓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가질 수 있는 이점에 대해서 설명한 글이 작성되었습니다. 원문은 여기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곧 출시예정인 바이낸스 NFT마켓플레이스가 다른 이미 시장에 출시되어있는 다른 플랫폼들을 제치고 더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들은 첫 번째로 BSC가 아닌 세계 1위 거래소의 유져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고 두 번째로 BSC는 PoAS(권위 지분 증명)방식의 노드를 운영하여 거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NFT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NFT의 팬층이 많이 생겨났지만 그 반대로 NFT가 환경을 파괴하고 있으므로 중단해야 한다고 믿는 입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NFT거래는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상에서 디지털 자산인 NFT를 생성하려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위해 상당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탄소 발자국

 

NFT의 탄소 발자국은 22.4kg ~ 48kg 사이의 CO2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단일 NFT 트랜잭션에는 생성, 판매, 이전이 필요하므로 각 트랜잭션마다 CO2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디지털 자산이 아닌 미술품들은 전달하는데 대략 2.3kg의 CO2가 필요합니다. 높은 탄소 발자국 때문에 몇몇 아티스트들은 이제 NFT를 기피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소고기와 닭고기는 NFT를 거래하는 탄소발자국보다 10배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환경주의자들이 스테이크를 썰면서 NFT의 환경점 위험을 설명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한 연구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만들어진 전체 NFT의 39%가 재생 에너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비율이 증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NFT의 탄소 발자국은 자신들의 작품을 디지털로 만들고 판매하려는 모든 예술가들에게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BSC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보다 비용이 적게 들며 거래 시간이 훨씬 빠릅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가 가능한 이유는 BSC가 더 효율적이지만 덜 탈중앙적인 Proof of Stake -Authority model(권위 지분 증명) 기반에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확립된 NFT 생태계

 

BSC 생태계에서 DeFI 뿐만 아니라 NFT도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베이커리 스왑, 트래져 아일랜드, Bounce, Refinable과 같은 프로젝트들과 함께 BSC NFT생태계는 수백만명의 사용자,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끌어들입니다.

 

광범위한 지갑 지원

 

ERC721 표준은 이미 트러스트 월렛, 메타 마스크, Math Wallet, 세이프 팔, 바이낸스 익스텐션 월렛 등 우수한 보안을 가진 수십 개의 잘 확립된 지갑을 지주 언합니다.

 

NFT 브리지, API 및 보안

 

BSC 생태계의 상당 부분은 인프라 및 툴링 프로젝트, 크로스 체인을 허용하는 브릿지, 원활한 데이터 공유와 처리를 위한 API, 네트워크를 분석하고 위험 평가를 제공하는 보안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Poly.network, pNetwork, CurveGrid와 같은 기존 프로젝트들은 숨 많은 프로토콜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명목화폐의 진입통로, 페이 시스템

 

BSC는 Transak과 협업해 BEP-20자 산을 명목화폐로 구매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BSC는 또한 바이낸스 페이, 바이낸스 카드 등 지원되는 결제 상품과도 호환됩니다.

 

엑셀레이터 프로그램, 펀딩&투자

 

BSC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프로젝트가 구축되기 위해  고유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고 있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억 달러 규모의 엑셀레이터 펀드, BUIDL 보상 프로그램 등 이 있으며 가장 성공적이며 유망한 BSC 프로젝트들은 바이낸스와의 협업 기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명의 MVB의 수상자 중 두 명은 이미 바이낸스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 기술지원

 

BSC에서 가장 우수한 프로젝트는 BSC 네트워크 팀으로부터 직접적인 마케팅 및 기술 지원을 받게 됩니다. BSC로 마이그레이션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BSC의 다른 른 프로젝트와의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연락망을 구출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룰렛 이벤트 바로가기 

 

100% 당첨, LUCKY 룰렛이벤트

 

nefing.com

 

 

거래소 관련

 

 

최신 글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