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BTC의 잠재적 반등세를 나타내는 대규모 매수세 - BSC NEWS

by Liberator₩ 2021. 5. 23.
반응형

BSC NEWS에 21일 BTC 하락의 원인을 분석하고 매수세를 분석하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규제로 인한 FUD로 인해 매도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매수자들이 이러한 하락세를 이용하고 있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범한 중국 FUD

 

블록체인의 탄생부터 충분히 오랫동안 몸다아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포, 불확실성, 의심에 매우 익숙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요소들이 가격을 움직이는 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끊임없이 움직이는 역동적인 시장입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시장 역학에서 핵심 요소인 FUD는 항상 만연해 있었습니다.

 

중국 FUD는 시장의 가장 초창기 불마켓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되었습니다. 올드 비 유져들에게 FUD는 시장이 높게 올라갈 때마다 발표되는 알려진 시도일 뿐이며, 대게 매 사이클마다 획득된 높은 이익의 일부를 없애기 위한 것입니다. 최근 FUD는 2017년 5월에 발생했으며 전혀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중국은 자국영토 내 비트코인 거래를 2017년부터 금지하고 이듬해에도 불법 영업을 하고 있는 일부 암호화폐 업체들을 2019년까지 폐쇄하는 방안을 추진했었습니다. 중국의 이번 "신규 금지" 정책은 새로운 것이 아닌 단순히 이전 입장을 반복한 것에 불과합니다. 51차 중국 국무원 금융안정발전위원회 회의록은 최근 FUD를 빠르게 유통시켜 시장에서 BTC를 3만 3000달러까지 추락시킨 근원입니다.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를 단속하고, 개인의 리스크가 사회로 번지는 것을 단호히 막는다"라는 입장은 금융 리스크를 방지하고 통제하기 위한 두 번째 조치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중국의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은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FUD는 사실 근거가 없습니다. 시장의 반응을 잘 알고 있고 이런 유형의 뉴스에 의해 야기되는 매도를 가장 먼저 이용하는 집단의 사람들은 고래들입니다.

 

대규모 매수자 참여

 

코인 텔레그래프의 조사 보고서는 매번 딥이 발생할 때마다 계속 사들인 고래들의 행동을 보여줍니다. 이는 모든 고객들의 포지션을 분석하여 전문 트레이더들이 강세인지 약세인지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분석되었습니다. 그림과 같이 OKEx 거래소의 고래와 시장 메이커들은 5월 21일 이른 시간에 1.08의 롱 비율을 기록하며 롱포지션을 8% 선호했습니다. 이는 확신의 결여를 보여줍니다. 이 비율이 30일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험 많은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이 37000$아래로 역주행했을때 62%의 롱 포지션을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지표는 바이낸스, 비트 파이낸스, 비트스탬프, 크라켄, FTX, 제미니 등 9개 거래소에서 지난 5월 21일 발생한 고래들의 대규모 매수세를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를 상세히 살펴보면, 12%의 가격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4시간 만에 현물 교환량이 56억 달러를 넘어서자 고래와 시장 메이커들이 적극적으로 딥을 매수했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코인당 거래량은 24시간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지난 24시간 동안 1068억 달러 이상으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FUD에 대한 시장 회복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어서 시장 반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고래들은 무엇을 사는가?

 

많은 지표들은 왜 고래들이 견고한 약세 추세, 새로운 FUD등에도 불구하고 계속 딥을 매수하는지 알아내려고 할 것 입니다. 비트코인 Stock to Flow(S2F)는 자산의 희소성과 관련하여 자산이 얼마나 많은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비트코인은 이 모델이 측정한 세계 유일의 통화로 미래에 많은 가정 치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S2F가 높을수록 값이 더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금에 비해 BTC S2F는 현재 64.1로 2024년 반감기가 오면 무려 113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는 금 조차 도달하지 못하는 개념입니다.

 

 

비트코인의 차트를 월봉으로 줌아웃 하면 비트코인은 2020년 이후로 여전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작성할 당시 BTC는 33,00달러의 하락폭에서 약간 반등한 37,000달러입니다. 더 오를 수 있는지 아니면 새로운 FUD가 발생할지는 아무도 확신할 수 없습니다. 고래들이 딥이 발생할 때마다 매수를 하는 데는 여러 가지 있을 수 있지만 트레이더들은 크립토 세상에서 그 무엇도 보장되지 않기에 거래에 신중해야 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