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5월 5주차 요약 및 분석(이더리움 네트워크과 비교)

by Liberator₩ 2021. 5. 29.
반응형

이 글은 BSCNEWS의 CryptoRich가 BSC 프로젝트들의 데이터와 정보를 분석하는 주단위 분석 시리즈 입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새로운 일드파밍프로젝트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활동 요약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시장은 변동이 심했지만 BSC체인의 성장세는 여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이번 주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고유주소

BSC에는 1,966,527개의 새로운 고유주소가 등록되었습니다. 주단위 성장률(WoW)은 2.69%입니다. 하루 평균 281,000개의 주소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WoW는 0.8%증가하여 122만 4624개의 새로운 주소가 체인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이 수치를 비교하면 많은 새로운 사람들이 BSC를 새로이 선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위 활성화 지갑

 

두 체인 모두 일일 활성 지갑 수가 약간씩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BSC는 하루에 약 70만개의 활성 지갑을 보여줍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지난 한 주 동안 하루 활성 지갑이 55만 5천개 였습니다.

 

일일 트랜잭션(거래량)

이번 주에는 일일 거래량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BSC의 거래 감소가 가장 컸습니다. 지난주 1000만 건이 넘는 거래를 처리하였지만 이번주는 500만건에 그쳤습니다. 거래 건수가 145만 건에서 128만 9천 건으로 줄어든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도 거래 건수 감소 추세가 지속되었습니다. 이 감소는 네트워크 활용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이더리움 vs BSC의 덱스 및 TVL

BSC와 이더리움의 TVL은 모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BSC에 더 활동적인 유져들이 있지만 큰 돈을 가진 유져들은 여전히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터무니없이 높은 가스 요금을 지불할 여유가 없거나 지불을 꺼리는 사람들은 BSC와 같은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BSC의 최상위 프로젝트인 팬케이크스왑과 비너스가 1,2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엘립시스가 이었습니다. Bunny는 4위, Belt와 Autofarm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메이커다오, AAVE, 컴파운드 등이 이더리움 체인의 최상위 프로젝트이며 WBTC, Curve, UniSwap은 4~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스가격, 블록형성 시간, 네트워크 활용도 및 검증자(Validators)

네트워크 활용율은 트랜잭션 수에 따라 80%에서 20%까지 감소했습니다. 때때로 느린혼잡상황이 발생했지만 가스비는 최소 5구웨이로 여전히 저렴하기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록타임은 3초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여전히 높은 혼잡과 싸우고 있으며 가스요금은 매우 비쌉니다.

 

BSC에는 43명의 검증자가 있습니다. 4시간마다 BNB의 고정 금액을 평가하고있으며 BNB 보유액이 가장 높은 검증자가 활성 검증자가 됩니다. 활성검증자는 트랜잭션을 안전하도록 확인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검증자가 획득합니다.

활성검증자가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459,598달러 어치의 BNB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 수치는 지난 주 요건인 11만 달러보다 더 많은 금액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유효성 검증자는 계속 BNB를 보유하거나 활성 유효성 검사자가 되지 위해 지속적으로 지분을 보유해야 합니다. 누구나 검증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증자가 되고싶거나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Binance의 검증자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십시요. 

 

상위 토큰 거래

B-USDT는 BUSD와 CAKE 다음으로 상위인 3위에 진입했습니다. 또한 5위안에 진입한 새로운 토큰인 Corgo Doge도 보입니다. 기타 주목할 만한 신규 진입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 Hot Cross Token
  • FEGtoken
  • YOOSHI
  • RushMoon
  • Wall Street Games

새로운 프로젝트들이 BSC에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일부는 지속적이고 일부는 하루살이에 불과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많은 활성된체인에 참여하는 것은 좋지만 투자 전 항상 적극적인 리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일드파밍

 

일드 파밍 리스트를 보려면 여기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방금 나열된 프로젝트들의 토큰을 구입할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모든 재무적 결정은 본인 스스로 선택해야합니다.

 

마지막 생각

 

크립토마켓에서 지난주는 혼란스러웠지만 2017년과 18년의 생존자로써 패닉에 빠지게 되려면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시장은 절대 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며 스스로 연구 후 딥을 이용하여 세일중인 토큰을 매수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이번 불카멧이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매우 낙관적입니다. 조단위, 억단위 기업들을 포함한 수많은 신규 투자자가 파이를 차지하기위해 새롭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룰렛 이벤트 바로가기 

 

100% 당첨, LUCKY 룰렛이벤트

 

nefing.com

 

 

거래소 관련

 

 

최신 글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