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스퀘어 창업가) 비트코인-디파이 통합 서비스 제공 계획 발표

by Liberator₩ 2021. 7. 17.
반응형

트위터의 공동창업자이자 온라인 결제회사인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구동되는 디파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잭 도시는 전 세계 IT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인 큰 인물 중에 한 명으로 그가 출시하게 될 플랫폼의 규모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상에서 무시하지 못할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구동되는 디파이 플랫폼

 

디파이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탈중앙화 금융을 말합니다. 탈중앙화금융은 중개인이 필요하지 않으며 대출, 거래, 보험, 예치 등과 같은 전통 금융 서비스를 다양한 프로토콜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토콜들은 효율적인 동시에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초적인 분산 원장과 암호화 기술이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움직임은 디파이를 비트코인에 접목해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계획입니다. 본래 디파이는 이더리움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다양한 체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로 기대 할 수 있는 효과

 

아직 미정인 이 새로운 사업은 개발자들이 금융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마이크 브룩(Mike Brock)이 팀을 이끌게 될 것이고 창립팀을 지명했습니다. 마이크 브룩 트위터 이번 계획은 스퀘어가 비트코인을 위한 하드웨어 지갑을 만들겠다고 발표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발표되었습니다.      

 

잭 도시는 이번 계획의 주된 초점은 비트코인에 맞춰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이지만 아직까지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할 수 없어 이더리움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기능성이 떨어졌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에 디파이 프로토콜을 구축 가능하게 합니다. 디파이는 현재 많은 개발자들과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암호화폐 공간의 새로운 시장입니다. 

 

현재까지 비트코인에 내제된 내러티브는 최고의 가치저장소였습니다. 가치저장을 위해서는 굳이 프로토콜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합할 필요 없이 목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컨트랙트를 수행할 수 있는 다른 암호화폐자산들은 디파이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 창출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더 매력적인 투자처로 평가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WBTC(이더리움 상 비트코인)을 탄생시켰고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서도 비트코인을 통해 추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BTC는 이더리움 플랫폼상의 브릿지에 불과합니다. 스퀘어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디파이를 탑재하는 것은 비트코인 네트워크 자체의 기능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디파이 산업은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구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다른 체인, 예를 들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디파이 기능의 제공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단순한 가치저장수단 이외에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변화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의 내러티브를 확장하고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확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디파이는 무은행 은행업이며 더 많은 유동성이 디파이에 참여하기 위해 생태계에 유입됨에 따라 암호화폐를 더욱 안정적인 자산으로 만들 것입니다.

 

 

대규모 플랫폼 구축

잭 도시는 트위터와 스퀘어를 공동 창업한 IT 기업가입니다. 그가 비트코인에 초점을 맞춘 완전한 분상형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매우 혁신적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극복해야 할 많은 난관들이 존재합니다. 주요 과제로는 거래속도, 거래비용의 극복 등이 있습니다. 향후 몇 달 동안 프로젝트의 로드맵과 프레임워크가 개발됨에 따라 매우 흥미로워질 것입니다. 새로운 트위터 계정과 깃 헙이 프로젝트를 위해 생성됩니다. 정리하면,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정착한다면, 비트코인은 단순한 가치저장 수단을 뛰어넘어 미래의 금융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