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DeFi

팬케이크스왑이 BSC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강력한 프로토콜인 이유

by Liberator₩ 2021. 7. 20.
반응형

원문링크

 

 

팬케이크 스왑의 폭발적인 성장

 

케이크라는 테마로 시작한 DEX프로젝트인 팬케이크 스왑은 현재 BSC의 대표 프로토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DappRadar에 따르면 팬케이크 스왑은 BSC가 차지하는 전체 230억 달러의 TVL에서 무려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략 70억 달러의 규모를 기록하고 있는 팬케이크 스왑은 25억 달러인 비너스와 13억 달러인 MDEX보다 몇 배 이상 차이나는 규모를 보여줍니다. 코인마켓 캡에 따르면 팬케이크 스왑은 전체 암호화폐 디앱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앱으로 나타납니다. 500만 개의 지갑의 사용자와 1조 달러가 넘는 총거래량을 기록 중입니다.

 

 

불과 10개월 전인 2020년 9월에 출시된 디파이 프로토콜인 팬케이크 스왑은 이제 광범위한 도구와 다양한 사용자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영어 트위터의 팔로워는 976,500명에 달하며 6월에만 7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추가되었습니다. 팬케이크 스왑의 스테이킹, 이자 농사, NFT 등의 다양한 인기 서비스는 확립화 되었고 여러 디파이 프로젝트들의 길라잡이가 되었습니다. 

 

BSC뉴스에서 이번 달 초에 다룬 것과 같이 팬케이크 스왑팀은 현재 한 번에 8000만 달러의 케이크를 소각시키며 케이크 토큰의 디플레이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매주마다 소각이 발생함으로써 팬케이크 스왑의 디플레이션 매커니즘은 급속도로 강화되고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의 성장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성장과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BSC는 현재 디파이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DappRAdar에 따르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사용하는 지갑은 하루 평균 42만 개에 달하며 액티브 지갑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TVL측면에서 이더리움은 여전히 시장을 선도하는 블록체인이지만 BSC는 이를 어깨너머로 살펴볼 수 있는 충분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케이크 스왑은 이 추격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