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DeFi

에이프스왑(ApeSwap) 레딧 AMA

by Liberator₩ 2021. 7. 25.
반응형

ApeSwap의 설립자인 Obie Dobo가 레딧 AMA을 통해 에이프스왑의 미래와 전반적인 디파이 산업의 생태계에 대하여 토론했습니다. 에이프 스왑의 메인 토큰인 BANANA는 비트코인, 바이낸스 코인의 상승과 더불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SC NEWS에서 간단하게 전체 내용을 요약한 요약본을 전달합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내용전달을 위한 의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앱스왑(ApeSwap) IAO 및 콜라보 간단 정리[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앱스왑(ApeSwap) IAO 상세일정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앱스왑(ApeSwap) 2차 IAO - JediYield 정리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앱스왑(Ape-swap) 최신근황 업데이트 및 전망 

앱스왑(ApeSwap) 3차 IAO 일정 및 소개  

앱스왑(ApeSwap)의 미친상승, 그 뒤에 가려진 노력  

에이프스왑(ApeSwap) 안전도 분석[+스마트 컨트랙트의 기본적인 기능 파악]    

에이프스왑(ApeSwap) 4차 IAO 일정 및 소개 

에이프스왑(ApeSwaps) 바나나 토큰 시가총액 1000억원 돌파  

에이프스왑(ApeSwap) 폴리곤(메틱) 생태계 확장발표 및 구체적인 일정   

에이프스왑(ApeSwap) 바나나 토큰 인플레이션 조절 장치

에이프스왑(ApeSwap) 7월 주요 일정 및 업데이트       

 

 

 

 

레딧AMA와 프로젝트 소개

 

ApeSwap의 설립자인 오비 도보(이하 오비)는 BSC의 첫 번째 Ask Me Anything에 참석했습니다. 레딧과 서브 레딧, BSC뉴스에서 진행한 이번 AMA는 약 2시간 동안 22개의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비는 레딧에서 진행한 지능적인 질문에 솔직하고 재치 있게 답변했습니다. 에이프 스왑은 출시한 지 6개월이 됐으며 커뮤니티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AMA의 전체 스크립트는 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에이프스왑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20명 이상의 핵심 팀 멤버들과 50여 명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리더들이 쉬지 않고 커뮤니티를 위해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비와 에이프스왑팀이 공통적으로 다루는 핵심 주제는 분산형 금융의 경쟁력을 추진하는 동시에 투명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상위 질문 3개

 

탑 3 질문에는 에이프 스왑이 시장에서 경쟁하는 방법, 장기적인 지속가능성, 규제 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오비의 개인적인 경해를 중심으로 가장 흥미로운 질문 3가지를 선택했습니다.

 

첫 번째 질문 :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현재 시장에서는 수없이 많은 디파이 토큰과 프로젝트들이 마켓을 점유하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에이프 스왑은 이런 경쟁에 어떻게 직면하고 있나요? 그리고 디파이 토큰과 바나나의 미래에 대한 견해는 어떻게 되나요?

 

Obie Dobo :

 

맞습니다. 디파이 시장은 매우 경쟁적입니다. 우리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거의 매일 새로운 풀과 팜, 기능, 공지, 파트너십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는 너무 빠르거나 무모하게 움직이려 하지 않고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게임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바나나와 같은 수익창출 자산의 성장에 대해서는 시장 타이밍보다 시장에서의 시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시장 진입 타이밍(가격) 보다 시장에서 보내는 투자기간이 더 중요하다는 말로 해석됩니다)  

 

두 번째 질문 : 에이프 스왑의 장기적 지속가능성

장기적인 투자자로서 저는 프로젝트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할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스테이 킹을 통해 나온 리워드를 재투자할지에 대해 항상 고민이 들게 됩니다. ApeSwap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지속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Obie Dobo :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는 언제든지 침체될 수 있는 엄청난 변동성을 지닌 시장 위에 설립되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이프 스왑은 확립된 프로젝트가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 마켓 컨디션에 상관없이 재무를 탄탄하게 구축하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팀원들은 평범한 연봉을 받기 때문에 우리는 지속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인적자원 측면에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워크로드와 포지션을 재평가하여 장기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질문 : 디파이 산업의 규제

EU가 익명 지갑을 금지하려는 움직임과 같은 은행과 정부의 규제를 디파이 산업은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Obie Dobo :

 

이 주제에 대해서 가끔은 구별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너무나 많은 루머와 노이즈들은 무엇이 진짜이고 가짜인지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는 건 디파이는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디파이의 기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고 변화하겠지만 펀더멘탈은 우리가 알고 있는 데로 존재하고 재구성될 것입니다.(탈중앙 금융의 역할은 그대로 존재한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정부와 규제당국은 디파이 산업을 "무시하는 입장"에서 "싸우는 태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흥미로운 여정을 만들 것입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

https://oneany.shop/O3Yr2a

 

11번가 6월 다이슨 브랜드 위크

5067600

nefing.com

https://oneany.shop/jyFG1d

 

SSG 올해 첫구매 고객, 반값에 무료배송

5067732

nefing.com

 

 

https://oneany.shop/2qUshA

 

11번가 동행세일 소상공인 알뜰쇼핑

5065330

nefing.com

-----------------------------------------------------------------------------------------------------------------------------------

 

 

 

거래소,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