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DeFi

디파이 프로젝트 소개 - YEL Finance(YEL Enhancement Labs)

by Liberator₩ 2021. 8. 3.
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멀티 체인 일드 최적화 프로토콜인 YEL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YEL은 멀티 체인 프로젝트들의 유동성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자급자족(Self-Sustainable) 가능한 토큰 이코노믹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BSC, 팬텀, 폴리곤 체인을 지원하며 파트너사와 이용자가 커스터마이즈 풀을 만들어 일드를 창출하는 방식이므로 프로젝트가 성장할수록 지원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늘어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YEL.Finance를 간단하게 요약한 이미지입니다.

YEL은 가장 기회가 높은 보상을 큐레이션하고 수익을 극대화함으로써 디파이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즉 YEL은 사용자들이 여러 블록체인에 걸친 디파이 수익률을 쉽게 조사 및 분석하고 수익에 대한 순위를 매기며 플랫폼 보안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유동성 공급자들은 기회비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조하면 YEL토큰의 토크노믹스를 알 수 있습니다. Plasmide는 B2B 멀티 체인 유동성 공급 기능으로 파트너십을 맺은 프로젝트들이 YEL을 통해 멀티 체인에 유동성 공급이 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Spectre섹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동성을 공급한 이용자들은 프로젝트 토큰을 얻거나 YEL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 토큰을 얻는 유동성 풀은 해당 프로젝트의 유동성 풀에 고정되기에 수익률 값은 변하지 않으며 YEL토큰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파밍 풀은 추가 YEL토큰 파밍을 통해 수익률이 극대화될 것입니다.

 

Chromosome(염색체)는 이미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는 디파이 프로젝트(초밥 스왑, 펜케이크 스왑)의 토큰에 더해 YEL토큰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현재 파밍 풀을 덱스나 프로젝트에서 프록시 하여 YEL Spectre에 통합하고 YEL 토큰으로 보상하게 됩니다. 유동성 공급자들은 유동성을 보유하거나 지속적인 인센티브가 더욱 커지므로 가격 상승 압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ibose는 단일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추가 일드를 창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프로젝트에서 단일 토큰의 경제성이 전체 파밍 풀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면 YEL을 통해 토큰 홀더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젝트의 스마트 계약이 단일 스테이킹을 지원하지 않고 토큰 유통량을 줄여야 할 필요하 있는 경우 YEL을 통해 토큰 유통량을 잠가 추가 보상을 얻게 할 수 있습니다. YEL의 스마트 컨트랙트는 파트너 토큰을 잠가 파트너 토큰을 보상으로 얻게 할 수 있습니다. 

 

Redox는 Plasmide, Chromosome, Ribose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퍼포먼스 피(0.1~5%)를 통해 YEL토큰을 재구매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이는 지속적인 구매 압력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Redox를 통해 구매된 YELL은 유통량을 비교해 YEL 파밍 풀의 보상으로 분배되거나 소각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Equilibrium은 디파이 프로토콜들의 경영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툴입니다. 다양한 리스크의 일드 파밍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유동성을 제공하고, 설정된 전략에 따라 수익을 복합적으로 이전하는 멀티전략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YEL이 제공하는 최상의 수익률을 자동으로 획득하고 YEL토큰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YEL토큰에 엄청난 구매 압력을 불러일으키고 지속적으로 생태계 선순환을 형성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YEL.Finance가 지원할수있는 다양한 멀티체인 프로젝트들 

텔레그램 방 링크

 

-----------------------------------------------------------------------------------------------------------------------------------

https://nefing.com/86aaf3f

 

국비지원으로 비용부담 없이 IT계열 자격증 취득과 IT 기업으로 취업 100% 보장!

 

nefing.com

https://nefing.com/43ba60e

 

중국어 무료 레벨테스트

 

nefing.com

-----------------------------------------------------------------------------------------------------------------------------------

 

 

 

거래소,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