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BSC 신생 디파이 프로젝트 소개(출시 전) - 슈퍼 페페 브로(Super Pepe Bro)

by Liberator₩ 2021. 3. 3.
반응형

 

-----------------------------------------------------------------------------------------------------------------------------------

글을 시작하기 전에 신생 디파이 프로젝트 소개의 목적은 프로젝트 참여를 부추기는 게 아닌 제 스스로 DYOR(Do your own research)를 실현하고 디파이 도미넌스를 확대해나가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최신 정보공유 목적임을 명시합니다. 팬케이크 스왑의 복사 붙여 넣기가 아닌, 새롭고 재미있으며 상대적으로 성공 가능성이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디파이 프로젝트는 원금 전액 손실이라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특히 신생 디파이 프로젝트의 경우 1~3일 안에 Rug Pull(먹튀)할 가능성이 높기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돈을 투입하기 전, 반드시 이걸 먼저 인지하시고 실행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

 

필자가 개인적으로 괜찮은 수익을 얻고 있는 일드 파밍이 있습니다. The smokehouse입니다. 통칭 스모크라고 하는데 이번에 스모크에서 새롭게 파생하는 프로젝트를 출시 예정입니다. 스모크 홀더들에게는 화이트리스트로 프리세일을 조금 더 먼저 살 수 있는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얼마나 이득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스모크가 나름 긴 기간 동안 운영을 잘해왔고 새롭게 파생하는 일드파밍이 신선해 보이고 성공 가능성이 보이기에 원문을 가져와 소개하겠습니다.

 

원문 : 바로가기 

 

 

새로로운 일드 파밍을 소개합니다. "The Smokehouse의 육성 프로젝트인 "Super Pepe Brothers"입니다.

페페 공주를 구하기 위해 페페가 세계를 여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1. 슈퍼 페페 브라더스는 무엇인가요?

 

제가 자라면서 가장 좋았던 기억 중 하나는 어린 시절에 친구들과 함께 슈퍼마리오를 플레이한 것입니다. 세상의 다른 걱정거리를 제처 두고 레벨업을 하며 기쁨을 누렸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코로나의 세계적 팬데믹 현상과 암호화폐의 급속한 확산, 팬케이크 스왑의 복붙, 끝나지 않는 러그 풀과 인플레이션 토큰 등을 제처 두고, 이제는 모두가 단순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복한 장소를 찾고 이를 통해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바라고 있습니다. 슈퍼 페페 브라더스는 모든 헛소리로부터 벗어나 잠시 동안 모든 걱정거리를 잊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페페 브라더스는 단순히 스모크에 파생한 일드 파밍이 아닙니다. 페페 브라더스를 가치 있게 만드는 몇 가지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차별화되고 신나는 요소는 레벨 업 시스템입니다. 레벨업 시스템은 파머가 더 오랜 시간 스테이킹을 하며 농사를 짓고 수확을 할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보너스 멀티플라이어는 파머들의 수입에 더하여 보상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은 레벨 1에서 1의 승수로 시작합니다. 각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승수는 0.1배씩 증가합니다. 따라서 레벨 2 에서는 1.1배 승수를 얻게 됩니다. 레벨 10에서는 승수가 1.9배가 됩니다. 최정족으로 레벨 30에서 가장 높은 승수는 3.9배입니다. 페페 브라더스 웹페이지 상단의 트레킹 바를 통해 레벨과 보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머가 다음 레벨에 도달하기 위한 보상액에 도달하면 수확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수확은 자유자재로 가능합니다). 레벨업을 통해 페페는 다음 레벨로 성장하고 새로운 월드가 열리게 됩니다. 

 

또한 페페브라더스는 레벨당 시간제한 추가를 통해 현재 레벨에서 일정 시간 이상을 보내야지만 다음 레벨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사람이 최대한 동등하게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레벨당 6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설정해 최대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7일 정도가 필요하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레벨을 진행하는 동안, 수확(harvesting), 재투자(Compunding)는 레벨을 리셋하지 않고 파머가 스테이크 한양에서 일정 부분이라도 언스테이크하게 되면 모든 레벨은 리셋되도록 설정됐습니다. 더 오랜 기간 동안 스테이크 할수록 터무니없을 정도로 높은 APY보상을 달성할 수 있게 설계된 것입니다.

 

페페 브라더스는 많은 유동성 공급 쌍(LP) 선택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단일 자산 스테이킹 옵션도 추가할 것입니다. 모든 단일 자산 옵션과 유동성 쌍 제공은 4%의 입금 수수료를 가질 것입니다. 입금 수수료는 SPB 토큰을 바이백하고 소각하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단, 스모크 페어는 여기에서 제외됩니다. 이를통해 스모크의 지분율을 페페 브라더스로 즉각적으로 일정부분 가져오고, 토큰에 대한 지속적인 구매압력과 가격상승을 일으킬 것 입니다.

 

아래 표를 통해 각 레벨당 보상 승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블록 당 리워드

 

페페 브라더스는 블록당 5개의 리워드를 시작으로 최고 레벨에 도달했을 때 블록당 19개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이 인플레이션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팀은 물가안정을 위해 블록당 보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스테이킹, 유동성 공급 옵션

 

단일 자산

 

PEPE(10x)
SMOKE(6x)
WBNB(3x)
BUSD(2x)
ETH(2x)
BTCB(2x)
Dot(2x)
ADA(2x)
USDT(1x)
DAI(1x)
USDC(1x)
CAKE(1x)
AUTO(1x)
FUEL(1x)

 

유동성 공급 페어

 

PEPE-BUSD(40x)
PEPE-BNB(30x)
SMOKE-PEPE(25x)
SMOKE-BNB(20x)
ETH-BNB(2x)
DOT-BNB(2x)
ADA-BNB(2x)
BNB-BUSD(2x)
BTCB-BNB(2x)
USDT-BUSD(2x)
DAI-BUSD(2x)
USDC-BUSD(2x)
CAKE-BNB(1x)
AUTO-BNB(1x)
HYPR-BNB(1x)
FUEL-BNB(1x)

 

 

3. 엔드게임

 

슈퍼 페페 브라더스는 단순한 일드 파밍이 아닙니다. 팀은 마리오 파티의 영향을 받은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미니게임 모음인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게임 참여자들은 SPB코인을 걸고 다른 4~8명의 참여자들과 로비에서 경쟁하거나 미니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 종료 시 점수가 가장 높은 사용자는 보상기준에 맞게 보상을 받게 되고 참여비의 일정 부분은 소각됩니다.

 

4. 사전 판매(프리세일)

 

팀은 3월 3일 오전 10시부터 화이트리스트 작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스모크 풀, LP, 지갑 등에 500개의 스모크를 홀드하고 있으면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되며 페페 브라더스가 출시될 때까지 스모크를 보유해야 사전 판매 자격이 유지됩니다. 페페 브라더스의 프리세일은 3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구매를 원하는 모든 참여자들은 보상이 시작되기 전 에스 테이킹을 시작할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모금 상항선과 최대 할당량을 포함한 모든 세부사항은 내일 공지될 예정입니다. 

 

5. 페페 브라더스 운영팀이 받는 보상

 

팀은 사전 판매를 통해 받는 BNB의 일부를 지급받게 됩니다. 또한 전체 파밍에서 수확되는 보상 중 10%는 개발자에게 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4% 입금 비용 중에서 25%의 수수료는 팀이 가져가게 됩니다. 즉 3%는 소각, 바이백을 진행하고 1%는 운영팀에게 돌아갑니다. 이렇게 모아진 자금은 대규모 커뮤니티를 가진 AMA를 포함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적어도 3개 이상의 오딧을 컨펌받기 위해 소모될 예정입니다.  

 

 

필자의 생각

 

대다수 일드 파밍은 현재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런 근본적인 원인은 초기 보상 승수를 가장 크게 설정하고 처음 프로젝트가 열릴 때 가장 발 빠르게 참여하는 참여자가 많은 보상을 가져가게 만드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하루나 이틀 만에 본전 이상을 찾는 고래들은 토큰을 다 팔아버리고 이로 인해 토큰의 가격은 무너져 내리며 다른 파머들도 프로젝트를 떠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드 어그리게이터인 오토팜, 비 파이, 제트퓰등과 각 프로젝트들이 협력하여 기존에 파머들이 토큰만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 아닌 LP량을 늘리게 만들어 토큰에 대한 구매 압력을 늘리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합니다. BNB나 케이크처럼 토큰의 실제적인 사용처가 없으면 임시방편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페페 브라더스는 설계단계에서 최초 참여자에게 보상을 많이 주는 것이 아닌 최종적으로 프로젝트에 긴 시간 동안 참여하는 파머들에게 최대 보상을 주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엔드 타임(일드 파밍 이 끝난 이후?) 이후 최종적으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미니게임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토큰의 실제적인 사용처를 만들 계획이 있습니다. 일드 파밍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수록 게임의 퀄리티와 플레이어도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순한 복붙 무한 토큰 발생 일드 파밍에 지쳤다면 레벨업과 게임을 결합한 새로운 일드 파밍에 도전해보면 좋겠습니다.  

 

 

 

최신 글

 

 

거래소 관련

 

디파이 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