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DeFi

ApeRocket[에이프 로켓] 프로젝트 이용방법 및 분석[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by Liberator₩ 2021. 5. 26.
반응형

 

팬케이크 버니의 플래시론 사건으로 인해 5월 20일에 예정되어있던 에이프 로켓의 IAO가 보안상 재검토로 인해 연기되어 25일 진행되었습니다. IAO 진행 결과 목표 금액의 3000% 이상의 자금이 모였으며 토큰의 가격인 Space는 리스팅 가격인 9$에서 500% 상승한 45$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유는 BSC 내 프로젝트들의 잇따른 해킹 사건에도 불구하고 ApeSwap을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들은 아직까지 해킹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력한 커뮤니티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위험요소가 존재할지 모르기 때문에 아무리 믿음직한 프로젝트라도 금액은 분산시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토크노믹스

 

SPACE 토큰은 거버넌스 토큰으로 에이프 로켓 파이낸스 에코시스템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ApeRocket에 자금을 예치하면 SPACE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 최대 공급량 없음(버니와 유사)

- 거버넌스 토큰

- 플랫폼 매출 어닝 토큰 : SPACE를 스테이킹하면 플랫폼에서 발생한 퍼포먼스 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토큰이 민트 되는 방법

플랫폼을 통해 퍼포먼스 피가 BNB로 획득되면 SPACE가 민트 됩니다. SPACE 토큰의 가격이 상승하면 방출량은 감소됩니다. 스페이스 토큰은 파밍을 이용하거나 ZAP 기능을 활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민트되는 대략 13%의 보상은 개발비로 지급됩니다.

 

스페이스 토큰 획득 방법

Banana-BNB LP를 예치하면 컴파운딩 기능과 동시에 SPACE 토큰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율 계산을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APR이 300이라고 가정하면 APY는 1884%가 됩니다.   

 

(a) 초기 자본금은 $1M

(b) 거래 비용 : 1$ 

(c) 1일 1회 컴파운딩

 

트랜잭션 비용은 ApeRocket이 예치된 자산을 컴파운드 하기 위해서 4~5 단계가 소요되는 걸 가정합니다. 이럴 경우 대략 25%의 수익이 보너스로 제공됩니다. 파밍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분은 SPACE 리워드 풀에 BNB로 제공될 것입니다.

 

 

볼트

볼트는 마켓에 존재하는 이율에 따라 자동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풀입니다. 언제든지 자산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기존 볼트의 대부분은 팬케이크 버니의 기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바나나 보유자의 수익과 에이프 스왑 유동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비용

30% - 파밍 풀의 이율에서 창출되는 퍼포먼스 피, SPACE 스테이킹 풀에 분배됩니다.

0.5% - 72시간 이내에 출금 시, 새로 예치할 시 타이머는 리셋됩니다. 

 

볼트

SPACE STAKING POOL - 스페이스 토큰 스테이킹을 통해 BNB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풀

SPACE - BNB APE LP Farm - 출시 2주 뒤 런칭 예정

BANANA Auto-Compunding Vault - 보상 = 자동 BANANA 컴파운딩 + SPACE 토큰

BANANA - BNB APE LP/BANANA -BUSD APE LP MAXIMIZER = 각 풀을 이용해 민트 되는 BANANA를 절반 판매해 BNB와 BUSD를 구매한 후 컴파운딩 진행. 보상 = LP + SPACE 토큰

BANANA - BNB APE LP/BANANA -BUSD APE LP = 바나나 리워드 최대화, 풀에서 획득한 바나나를 재투자. 보상 = BANANA + SPACE 토큰  

 

ZAP

 

ZAP은 자신이 보유한 자산을 LP로 변환할 수 있는 스왑 도구입니다. 단일 자산을 LP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ApeSwap라우터를 이용하며 추가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인적 생각

 

BSC 프로젝트들이 최근 들어 다양한 방식으로 자금 유출되며 신뢰도에 크게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9일, 검은 수요일이라 불린 비트코인의 하락은 디파이에 예치된 자산도 30조 원 이상 빠져나가게 하며 대다수 토큰의 깊은 하락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5월 5주 차 들어 점차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주었던 프로젝트들은 자체 토큰의 가격이 bounce되고있습니다. 이 기간에서 자체토큰의 가격을 일정 이상 회복하지 못하는 프로젝트들은 사실상 믿음이 없어 다시 회복되는 것이 많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상대적으로 신생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회복을 보여주고 있는 DEX인 ApeSwap에서 출발하는 IAO 프로젝트들의 성장에 참여하는 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룰렛 이벤트 바로가기 

 

100% 당첨, LUCKY 룰렛이벤트

 

nefing.com

 

 

거래소 관련

 

 

최신 글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