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6월 2주차 요약 및 분석(이더리움 네트워크과 비교)

by Liberator₩ 2021. 6. 17.
반응형

이 글은 BSCNEWS의 CryptoRich가 BSC 프로젝트들의 데이터와 정보를 분석하는 주단위 분석 시리즈 입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BSC뉴스에서 선보이는 일드옵티마이져 툴도 있습니다.

 

이번주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활동 요약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더리움과 비교한 데이터 분석, 새로운 일드파밍, BSC에서 20위안에서 움직이는 토큰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유주소

BSC에는 759,547개의 새로운 고유주소가 등록되었습니다. 일평균 110,000개의 지갑이 등록된셈입니다. 이더리움네트워크에서는 1,517,395개의 새로운 주소가 등록되어 일평균 217,000개의 지갑이 등록되었습니다.

 

일단위 활성화 지갑

BSC에서는 평균적으로 725,000개의 활성화된 지갑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평균인 520,000개에 비해 4분의1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반면 평균적으로 운용하는 금액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사용자들이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일 트랜잭션(거래량)

BSC의 일일거래량은 5백만건인 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130만건입니다. 낮은 가스피는 더 많은 거래를 가능하게하며 BSC에서 액티브 유져수가 더 높은 이유입니다.

 

 

이더리움 vs BSC의 덱스 및 TV

BSC의 TVL은 178억 4천만달러로 통계되었으며 랭킹이 가장높은 6개 프로젝트가 75%의 가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은 단독으로 BSC TVL전체의 40%(70억달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TVL은 886억달러로 집계되었으며 랭킹이 가장높은 6개 프로젝트가 50%의 가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베(AAVE)는 최근 가장높은 이더리움 프로젝트 전체에서 가장높은 TVL을 차지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자금은 BSC와 비교했을때 전체적으로  골고루 분산되어있습니다.  

 

 

 

 

 

가스가격, 블록형성 시간, 네트워크 활용도 및 검증자(Validators)

BSC에서의 네트워크 활용율은 감소하지않아 43%에서 머물렀습니다. 반면 이더리움네트워크는 상당한 혼잡(congestion)을 겪고있으며 활용율이 98.5%에 이릅니다. 가스비는 최소 5구웨이로 30초안에 트랜잭션이 확인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많이 혼잡한 상황에서는 구웨이을 조금 더 높여 결재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입니다. 블록타임은 3초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BSC에는 현재 43명의 검증자가 있습니다. 4시간마다 BNB의 고정 금액을 평가하고있으며 BNB 보유액이 가장 높은 검증자가 활성 검증자가 됩니다. 활성검증자는 트랜잭션을 안전하도록 확인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검증자가 획득합니다.

 

활성검증자가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511,835달러 어치의 BNB를 보유하고 스테이킹해야 합니다. 이 수치는 지난 주 요건보다 1만 3천달러가 더 많은 금액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유효성 검증자는 계속 BNB를 보유하거나 활성 유효성 검사자가 되지 위해 지속적으로 지분을 보유해야 합니다. 누구나 검증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증자가 되고싶거나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Binance의 검증자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십시요. 

 

상위 토큰 거래

20위 안에 새로운 토큰들이 진입했습니다. 탑3는 Minereum(MNEB), BUSD, BUSD-T 입니다. 기타 주목할만한 토큰은 아래와 같습니다.

  • Automata(ATA)
  • Hippo Token(HIP)
  • Little Labbit(LTRBT)
  • FEGtoken(FEG)
  • CumRocket(CUMMIES)

새로운 일드파밍

 

BSC뉴스에서 새로 출시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필터를 통해 BSC프로젝트들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가격 인덱스기능을 통해 BSC토큰들의 가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BSC일드 옵티마이져 페이지를 통해 리스팅된 프로젝트들 중 가장 높은 이율의 풀을 한눈에 확인 가능 합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레노버 태블릿 노트북 듀엣3] 노트북 태블릿 동시 사용 가능! 40만원대! 

 

레노버 태블릿 노트북 듀엣3

 

nefing.com

 

거래소,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