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레이어2 솔루션 대장, 폴리곤(메틱) 집중분석 및 2025년 가격예측

by Liberator₩ 2021. 6. 23.
반응형

1. 기본정보

 

폴리곤(메틱)은 이더리움 확장(scaling)과 인프라 개발을 위한 최초의 구조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입니다. 폴리곤의 핵심 요소는 Polygon SDK이며 폴리곤 SDK는 다양한 유형의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는 유연한 모듈형 프레임워크입니다. 폴리곤을 사용하면 최적의 롤업 체인, ZK 롤업 체인, 독립형 체인 등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종류의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곤은 이더리움을 효과적으로 완전한 멀티 체인 시스템(일명 블록체인 인터넷)으로 전환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멀티 체인 시스템은 폴카닷, 코스모스, 아발란체 등과 같은 네트워크와 유사합니다. 즉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안정성과 멀티 체인 플랫폼의 개방성 모두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곤의 네이티브 토큰인 MATIC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ERC-20 토큰입니다. 메틱은 폴리곤의 결제 서비스에 사용되며 사이드체인의 결제 수수료로 지불됩니다. 또한 폴리곤 에코시스템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틱(MATIC) 토큰은 폴리곤으로의 명칭 전환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시스템 보안 증가와 거버넌스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가 지원하는 레이어 2 확장 솔루션인 폴리곤의 목표는 많은 블록체인에서 발생하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암호화폐의 대중화를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폴리곤은 플라스마 프레임워크(Flasma framework)와 PoS(Proof-of-Stake)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혼합합니다. 비탈릭 부테린이 제안한 플라스마 프레임워크는 확장 가능하고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마-POS 체인에 구축된 기존 에코시스템의 변화 없이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폴리곤은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습니다.

 

  

 

 

2. 급등의 이유

 

 

플랫폼 코인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시가총액 상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메틱은 4월 말까지 0.3$대를 유지했으나 불과 한 달 만에 가장 주목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5월 19일에 최고점 2.5$를 달성합니다. 현재는 다시 하락해 1$초반대에 머물고 있지만 메틱의 가격 상승이 0.0X달러에서 시작한 것을 생각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세입니다. 폴리곤 스스로를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으로 칭하고 있습니다. 즉 프로젝트 자체는 블록체인을 업그레이드하기보다 확장성과 트랜잭션의 복잡성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복잡성과 매우 비싼 가스피는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폴리곤에 관심이 가도록 만들었습니다.

 

앞서 설명한 플라즈마 프레임워크는 단일 사이드 체인에서 초당 최대 65,000개의 트랜잭션을 수행 가능하며, 2초 미만의 블록 확인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프레임워크는 단일 기반 블록체인에서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분산형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즉 플라스마 프레임워크는 폴리곤이 작업 증명(Proof-of-Work) 방식의 블록체인에서 보통 나타나게 되는 결점을 없애고 무제한으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수용 가능하게 만듭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서 사용되는 디파이 프로토콜들을 폴리곤에서 사용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다수의 이더리움 프로젝트들이 폴리곤상에서 구동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폴리곤은 이더리움 베이스 체인만을 지원하고 있지만 커뮤니티의 제안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 체인을 추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폴리곤은 상호운용이 가능한 레이어 2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3. 메틱 발행수량

 

메틱은 월 단위를 기준으로 발행됩니다. 현재 공급량은 4,877,830,774개이며 최대 공급량은 10,000,000,000개입니다. 2017년, 최초의 비공개 판매로 메틱 최대 공급량의 3.8%가 발행되었으며 2019년 4월, 런치패드 세일에서는 19%의 수량이 0.00263$에 판매되었습니다. 총 500만 달러에 달하는 물량이었습니다. 남은 메틱 토큰은 아래의 비율대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토큰 방출 일정에 따라 2022년 12월경 모든 토큰이 방출될 예정입니다.

 

  • 팀 : 총공급량의 16%
  • 어드바이저 : 총 공급량의 4%
  • 네트워크 작동 : 총 공급량의 12%
  • 재단 : 총 공급량의 21.86%
  • 에코시스템 : 총 공급량의 23.33%

 

4. 메틱 전망

 

폴리곤은 단순히 가스피가 저렴하고 네트워크 확장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공격적인 파트너십, 최신 기술을 적용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 프로젝트는 항상 혁신적이고자 합니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이 메틱 가격의 전망치를 긍정적으로 예측합니다. 월렛 인베스터는 메틱이 2021년 1.5불에서 2025년 7불까지 성장 가능하다고 예측합니다. 이 수치는 5년간 성장세는 1518%로 예측한 것입니다. 반면 Trading Beats에서는 메틱의 가격을 2021년도 말 0.89$로 전망하며 2022년에는 최소 0.99$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Cryptonewsz.com의 David Cox는 메틱이 지속적인 파트너십과 커뮤니티 펀딩으로 2022년 3.4$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였으며 2023년부터 2025년의 기간 동안 3.5$과 1.9$사이에서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참조1

참조2

참조3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