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BSCNEWS] EIP-1159 이후의 이더리움 소각량과 Ultrasound Money(초건전 화폐)

by Liberator₩ 2021. 8. 8.
반응형

마치 2021년 1분기의 불장처럼 암호화폐 생태계가 여러 이슈와 움직임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프라이스 레벨을 다지며 큰 상승을 기록하고 있고 알트코인들은 저마다 다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은 하드 포크의 영향으로 비트코인보다 더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디플레이션 코인으로의 전환에 대한 기대감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체인에서는 총 4484개의 이더가 소각되었습니다. 하드 포크는 8월 5일 12시 34분(UTC기준)에 진행되었으며 이더리움 생태계의 불규칙한 가스피에 대한 해결책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변화였습니다. 이는 최소 가스피를 확보하고 각 거래랑 일정량의 ETH를 소각합니다.

“I think Ethereum might flip the bitcoin market cap in the long term, but not this year,” According to CryptoQuant CEO Ki Young Ju, who voiced his opinion in a far-ranging WuBlockchain report.

 "주기영 크립토 퀀트 CEO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장기적으로 뛰어넘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인게코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최근 7일 동안 BTC에 비해 14.2%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제도 도입으로 촉발되는 영구적인 삶의 변화는 아직 몇 년 이상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파이 산업에 끼치는 영향

 

이더 체인에 의하면 이더리움은 현재 1분당 3.14개가 소각되고 있습니다. 유니 스왑의 창시자 Hayden Adams는 EIP-1559 출시 이후 초기 몇 시간 동안 유니 스왑은 80 이더리움 이상을 소각했으며 이 속도라면 연각 약 1억 달러인 350,000 이더가 소각될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만약 이더리움의 소각량이 발행량을 초과하게 된다면 이더리움은 디플레이션 코인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이는 긍정적인 가격 상승 요인이 될 것이라는데 이견이 없습니다. 

 

Ultrasound Money(초건전 화폐)

 

Joe Lubin에 의하면 이더리움은 곧 Ultrasound Money에 도달하게됩니다.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인 루빈은 블룸버그 TV에밀리 챙과의 인터뷰에서 흥미로운 발언을 했습니다. 비트코인 열광론자들은 비트코인이 건전한 화폐(Sound Money)인 증거로 2100만 개의 최대 발행량이 곧 그 가치를 유지시켜준다고 말합니다. 만약 이더리움이 디플레이션 상태에 진입하게 되면 이와 같은 논리로 이더리움은 초건전 화폐(Ultrasound Money)가 됩니다. 이는 SNS상에서 밈화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더리움 커뮤니티 일부에서 예측했던만큼의 기념비적인 변화는 아닐지 모르겠지만 하드 포크 소식은 이더리움이 가까운 미래에 매우 흥미로운 전개를 앞두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

https://nefing.com/86aaf3f

 

국비지원으로 비용부담 없이 IT계열 자격증 취득과 IT 기업으로 취업 100% 보장!

 

nefing.com

https://nefing.com/43ba60e

 

중국어 무료 레벨테스트

 

nefing.com

-----------------------------------------------------------------------------------------------------------------------------------

 

 

 

거래소, 블록체인,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