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갈라게임즈] 갈라의 파멸적인 상승 - 상승의 이유? 시가총액 20위 달성까지 가능할까?

by Liberator₩ 2021. 11. 20.
반응형

갈라가 코인베이스에 리스팅(상장)되면서 그야말로 파멸적인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BTC와 ETH을 비롯한 메이저 코인들이 힘을 못쓰고 있는 와중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알트들이 주목받는 이유도 있지만 우선적인 이유는 코인베이스 리스팅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일반 북미 유저들을 위한 접근성이 개선된 이유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갈라는 바이낸스, 플로닉스, 비트트루, 후 체인 등의 대형 CEX(중앙화 거래소)와 유니 스왑, 팬케이크 스왑, 스시스왑 등의 DEX에 다양하게 리스팅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한국거래소에는 아직 한 곳도 리스팅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상승을 통해 갈라가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74위를 기록하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내었으므로 한국 거래소 또한 상장을 준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갈라의 CMO이자 마케팅 대표인 제이슨 브린크(Jason Brink)가 한국에 방문한 정황이 포착되었고 국내 블록체인 게임회사인 위메이드 트리와 협업을 진행한 만큼 한국거래소에도 상장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갈라게임즈 관련글

코인베이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갈라는 초기 출시 이후 11만% 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켓캡은 22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거래량은 18억 달러에 이릅니다. 현재 거래는 매수우위로 진행되고 있으며 7일 기준 274% 상승했습니다. 갈라의 상승에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측하는 요인들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갈라는 자체적인 소각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게임 내 NFT활용을 위해 에너지를 쌓아야 하는 갈라 파워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갈라의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기는 유져들의 갈라를 계정에 예치하게 하는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갈라 게임즈를 이용하는 인구가 늘어날수록 갈라의 순환 물량은 적어지게 됩니다.
  • 지속적인 NFT판매를 통해 노더들이 채굴한 갈라가 시장에 매도되지 않고 갈라 에코시스템 내에서 순환됩니다. 갈라 게임즈의 NFT는 수억 달러에서 수백 달러까지 다양한 가격이 포진되어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업(파트너사)부터 개인들을 위한 NFT까지 폭넓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꾸준히 GALA를 시장이 아닌 에코시스템 안에서 소모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NFT 뿐만 아니라 골드 멤버십, 갈라 버스(설명회)등 생태계 안의 다양한 상품을 갈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비트 트루에 GALA 마진 상품이 출시되었고 갈라를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는 거래량을 활성화시키고 시장에서 자연적으로 수수료를 통한 가치를 만들어냅니다(출시 이후부터 차트가 매우 안정적인 성장형인걸 누구나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갈라 게임즈 생태계 참여자들은 CEO인 에릭 슈어 마이어를 비롯한 운영진들에 대한 신뢰도가 어떤 크립토 프로젝트보다 높습니다. 갈라 게임즈의 디스코드를 방문하면 영미권과 다른 커뮤니티의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동 가능한 게임이 1개만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팀과 운영진에 대한 신뢰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요인이 있으며 이와 반대되는 요인(vice versa)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갈라가 시가총액 50위를 넘어 20위 이상까지 상승이 가능할까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론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갈라는 현재 컨트랙트 체결을 위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갈라 체인 내에서 이더리움 가스피를 사용하지 않고 NFT를 구매 가능하지만 아직 외부와의 작용을 위한 컨트랙트는 구현되지 않고 있습니다. 갈라 체인이 본격적으로 메인 넷을 개발하고 외부 체인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면 갈라 게임즈가 출시하거나 생태계 안에 끌어들일 게임들이 갈라 체인을 통해 상호작용 할 수 있게 됩니다. 한마디로 본격적인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으로 발전하게 되며 GALA는 생태계에서 작동하는 다른 게임들의 기저 화폐로 작용하게 됩니다.  

 

지금 시점에서 노드를 구매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점에서 노드를 구매하는 것은 당연히 여러 리스크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한 요인들은 이미 상단의 포스트에 설명한 적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갈라 토큰을 매수해 시세차익을 기대할 것인지 노드를 구매해 갈라 게임즈 생태계에 직접 참여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투자자 개인이 판단해야 합니다. 현재 시가총액 20위인 폴리곤은 11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곤은 BNB 솔라나 아발란체와 같은 플랫폼 코인이며 이더리움의 L2설루션입니다. 하지만 이미 시장에는 이더리움 L2솔루션뿐만 아니라 레이어 1 플랫폼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플랫폼 시장은 무한경쟁이며 시장에 더욱 많은 돈이 꾸준히 유입되지 않는 이상 서로의 파이를 나눠먹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포지션에 집중하고 성공적으로 이미지를 안착시켜나가고 있는 갈라 게임즈는 폴리곤을 넘어설 수 있는 충분한 성장동력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드 구입을 원하시거나 갈라 게임즈 가입을 하신다면 제 레퍼럴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퍼럴 링크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