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POS자산 스테이킹 변화에 따른 패시브 인컴 만들기 -SR20 사전등록(WaitList)

by Liberator₩ 2021. 11. 24.
반응형

2021년에 암호화폐 시장에 많은 신규 유입자들이 몰려든 것은 Passive income이 주요 원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을 패시브 인컴으로 대부분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주요한 수입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암호화폐를 통한 패시브 인컴 창출은 대부분 디파이와 스테이킹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시세를 확인하고 스테이킹 제공자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며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꾸준히 공부해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고 단순히 지수를 소유하기만 하면 스스로 가치를 재창출해내는 상품이 출시 준비 중에 있습니다. SR 20(Staking Rewards20)은 글로벌 마켓 POS자산 스테이킹 지수이며 가장 큰 소득을 창출하는 암호화폐로 구성되었습니다. 즉 POS로 창출되는 스테이킹 보상을 추적하며 스테이킹된 보상은 전부 재투자되며 적절하게 리밸런싱 됩니다. SR 20은 이미 소개드린적 있는 어그리게이터 정보 제공자인 Staking Rewards에서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관련글

스테이킹에 관한 모든 정보가 모여있는 Staking Rewards.com

 

 

방법론 : 상단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SR20은 시장을 추종하며 시가총액과 스테이킹 가치를 산출해 상위20개 POS자산을 가중치에 따라 구성합니다. 이 지수는 지속적으로 스테이킹 보상을 획득합니다.

 

리밸런싱 : 각 POS자산에 대해 순환 물량 대비 총 고정 가치 상한성을 부여하여 새로운 측정 기준에서 가장 높은 값과 가장 낮은 값으로 정렬해 상위 20위 자산을 선택합니다. CAP(상한액)은 물량이 잠긴 자산이 지표를 지나치게 왜곡하지 않도록 도입되었습니다. 상위 20개 자산을 선택한 후에는 상대 자산 가중치를 합산하여 총지수에대한 가중치를 구하여 각 자산이 총 지수에 대해 기여하는 가중치를 계산하여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월 1일, 모든 자산을 백분율로 계산하고 자산 가중치를 계산하여 리밸런싱을 진행합니다.

 

인덱스 시작 : 이 지수는 2021년 1월 1일로 시작일을 $100로 잡고 있습니다. 이 100$는 위의 방법에 따라 상위 20개 자산으로 나누어집니다.

 

인덱스 보상 : SR 20의 모든 자산은 지분 증명 자산으로만 구성되어있고 이는 스테이킹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순 계산에 이 보상을 포함했습니다. 이는 순수하게 데이터 중심적이며 편견을 없애기위해 모든 검증자의 평균 보상 비율을 취합했습니다. 만약 인덱스를 매수하는 대신 인덱스의 구서원을 직접 매수하여 구성하려 한다면 자산매입에 대한 수수료와 적절한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전등록(Waitlis)를 위해서는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링크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 블록체인,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