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크립토시장 전체 시가총액 ETH의 ATH달성과 함께 3조달러 돌파

by Liberator₩ 2021. 11. 10.
반응형

 

비트코인랠리 이후 시작된 알트코인들의 랠리와 함께 11월 7일, 크립토 시장의 전체 시가총액이 사상처음으로 3조달러(3천5백3십조원)를 돌파했습니다. 올해 10월 초 시가총액이 2조달러 근방에서 횡보하던것과 비교하면 1달만에 정말 괄목할만한 성장세입니다. 이는 수치적으로 단 40일만에 전체 시장이50%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한것과 같습니다. 

 

강세의 원인?

올해초 발생한 초강세장의 원인으로는 비트코인의 인플레이션 방지도구로서의 인식확장, 디파이의 성장, NFT의 본격적인 도입등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강세장은 여기에더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의 통합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또한 디지털자산에 대한 밀레니엄 세대들의 선호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스 : 코인게코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비율은 현재 40.54%이며 40일평균 가장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알트코인 강세장도 역시 ETH의 주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11월 8일 4,748$로 신고가를 기록했고 도미넌스는 18.63%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알테어 업그레이드는 11월 27일 진행예정입니다. 

참고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 블록체인,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