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솔라나는 현재 바닥일까? - 가격 상태 진단 및 예측

by Liberator₩ 2022. 7. 29.
반응형

 

 

자본시장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되면서 변동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작년 한해 가장 큰 상승을 기록한 코인 이지만 올해 가장 크게 낙폭을 기록한 가상자산이기도 합니다. SOL의 가격은 저항과 지지로를 거치며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50%상승을 기록한 후에 47달러선을 약간 상회하며 해당 가격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7월 27일에는 다시 하락하여 34달러까지 하락한 이후 소폭회복했습니다. 이후 현재는 43달러까지 상승한 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OL이 현재의 가격선에서 일정기간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향후 며칠 이내 더 상승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상대강도 지수(RSI)는 여전히 중립으로 50%대를 조금 밑돌며 회복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MFI(통화흐름지수)가 평균으로 회귀함에따라 주간 매도세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 하락의 위험성이 있을까요?

 

경제 데이터와 FOMC회의가 많은 투자자들을 시장에서 떠나게 만들었습니다. 솔라나의 지속적인 하락은 대부분 해당이유에서 기인합니다. 하지만 투자심리는 일단 상승세에 유리하게 개선되는 분위기입니다. SOL의 펀딩률은 7월 26일 -0.0014%으로 바닥을 쳤으며 7월 27일에는 0.0006%로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파생상품 시장의 투자자들이 매수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현물 시장의 반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같이 솔라나의 매수심리가 개선된 이유는 개발활동의 증가에 큰 이유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투자자들은 높은 개발활동을 건전한 신호로 여기기 때문에 호의적인 투자심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 이것이 가격상승에 반드시 반영된다고 보장되는것은 아닙니다.

 

 

 

솔라나는 이미 상승 저항라인을 4회 이상 리테스트했습니다. 같은 저항구간에서 발생하는 지속적인 리테스트는 약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구간에서 저항이 다시 발생할 경우 투자자들은 해당구간에서의 매수에대해 신중해져야합니다.

 

 

 

 

 

 

참고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블록체인 관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