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바이낸스 코인(BNB) 집중분석 및 2025년 가격예측

by Liberator₩ 2021. 2. 11.
반응형

 

 

최근 메이저 코인인 바이낸스 코인의 열기가 매우 뜨겁습니다. 시가총액 6위인 폴카닷과 31억 달러(3조 3천억 원) 차이로 7위에 유지하고 있으나 자리를 탈환할 수 있는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바이낸스 코인의 기본적 정보와 최근 급등의 이유(거래량, 유통량과, 파트너십), 5년 뒤의 가격 예측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정보

 

바이낸스 코인은 홍콩 기반의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에서 창시한 화폐입니다. BNB는 초기에 이더리움 기반인 ERC-20 토큰으로 발행되었으며 총발행량은 2억 개입니다. 이 중 1억 개는 창업자와 개발팀에게 배정되었습니다. 이후 BNB는 2019년에 ERC-20 토큰에서 바이낸스의 새로운 체인인 BEP2 토큰으로 바뀌었으며 현재 BNB는 바이낸스 체인의 가스피로 사용됩니다. 바이낸스 코인의 목적은 향후 암호화폐 교환에 있어 금융 패러다임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방안을 만들고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BNB를 예치하면 신생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간접 투자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바이낸스 체인 기반의 디파이 프로젝트(Cake 등)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BNB가 필수적이며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바이낸스는 코인을 활용해 소셜임팩트 펀드(Social impact fund)를 조성하고 신생 블록체인 플랫폼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직원은 옵션으로 월급을 BNB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90%의 직원이 코인으로 지급받는 걸 선택할 정도로 BNB의 미래에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BNB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며 바이낸스 생태계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금융시스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급등의 이유

급증하는 븐브의 거래량

BNB는 1월 11일 35달러에서 1개월 만에 256% 상승한 148달러를 달성한 이후 현재 120달러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바이낸스 코인이 ATH를 기록한 이유를 3가지로 파악합니다. 첫 번째는 트레이딩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을 통한 암호화폐 신규 유입자는 물론 기존 스마트 컨트랙트 이용자들이 이더리움의 비싼 수수료에서 대체체를 찾고자 바이낸스 체인에 몰려들었습니다. 그에 따른 바이낸스 체인의 확장을 통해 BNB의 거래량은 12월부터 꾸준히 증가해 7조 2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약 한 달 만에 7배 증가한 것입니다.

 

디파이의 성장세

두 번째는 디파이 생태계의 급격한 성장과 바이낸스 체인 덱스의 성공에 있습니다. 2021년 2월 11일 기준 암호화폐 전체 시장의 파이는 1천5백조 원 규모입니다. 이중 디파이 프로젝트는 75조 원으로 암호화폐 전체 시장의 5%를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불과 2020년 12월 2천200억 달러에서 2개월 만에 3배 이상 폭발한 것입니다. 이중 불과 2020년 말까지 대부분의 도미넌스를 이더리움 체인이 차지했었으나 바이낸스의 유니 스왑 격인 팬케이크 스왑의 성공으로 바이낸스 체인의 후속주자들이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바이낸스는 또한 이더리움 체인 기반인 스시스왑이나 유니 스왑의 비싼 수수료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와 함께 폭넓은 다양한 코인의 스테이킹 시스템을 완성시켜나갔습니다. 바이낸스 체인의 성공과 온 체인상에서 접할 수 있는 대다수 코인의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BNB는 바이낸스의 목표인 암호화폐 금융 패러다임의 도미넌스를 확고히 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시작이 탈중앙화로 비롯된 만큼 시 파이(Cefi) 거래소에서 디파이(Defi)로의 전환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바이낸스체인의 대표격인 팬케이크스왑의 발진

세 번째로 바이낸스는 새로운 프로젝트나 디파이 코인을 상장하는 것에 주저함이 없습니다. 사용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다면 프로젝트는 재빠르게 바이낸스를 통해 그들의 화폐를 상장시키고 이는 생태계의 빠른 확장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는 사용자들이 큰 자금 없이도 펀드처럼 신생 암호화폐에 투자를 가능하게 만들어 많은 자금을 끌어들이기도 했습니다. 유망한 디파이 프로젝트들 중 몇몇 개는 처음에는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시작하기도 했으며 이는 BNB와의 상호 연관성을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바이낸스는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매일 새로운 발표와 파트너십을 투자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대다수의 프로젝트는 BNB를 이용해 투자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BNB를 일정량 이상 홀드 할 수밖에 없습니다. 

 

 

3. 바이낸스 코인의 전망

 

바이낸스 코인의 총발행량은 2억 개이며 이중 1억 개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분기별 소각이 진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종 소각을 통해 발행량의 50%인 1억BNB를 소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통량을 낮추어 화폐의 가치를 올릴 예정입니다. 바이낸스는 가장 최근의 14차 BNB소각을 통해 1억 6천5백만 달러어치의 토큰을 소각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소각을 통해 BNB의 공급량은 174,152,713 BNB에서 170,532,825 BNB로 감소했으며 총 소각량 달성을 위해 다음 분기부터 더욱 빠른 소각을 진행할 예정이며 목표까지 5~7년이 걸릴 것으로 예정합니다.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5년 뒤 바이낸스 코인의 가치는 250$에서 500$입니다. 이는 지난 2년 동안 상승한 가치를 뛰어넘는 성장세가 필요합니다. 급격한 성장세에 의한 하방 변동폭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바이낸스 코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 요소는 부정적 요소를 뛰어넘습니다. 긍정적 요소로는 채굴 풀 제공(polling), 스테이 킹, 대출-대환(lending), 바이낸스 금융(Binance Earn), 디파이 엑셀레이터 펀드(acceerator fund for Defi)를 모두 BNB단일 코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소각과 크립토 시장의 확장에 있습니다. 2021년 현재까지도 전 세계 부의 99.9%는 법정화폐에 집중되어 있기에 암호화폐 시장의 유동성이 커질수록 BNB는 수혜를 받는 가장 중요한 코인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부정적 요소는 첫 번째로 향후 암호화폐 생태계에 관여할 금융당국의 규제 정도에 따라 법적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법적 제도를 준수하기 위한 생태계의 변화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잇는 인터 체인 코인으로 진화하고 있는 BNB의 가격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단순히 BNB 개발이 지연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밖에 현실세계의 금융건전성이 암호화폐 생태계에도 당연히 영향을 미치기에 금융위기의 촉발을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바이낸스 코인의 파괴적 혁신은 바이낸스팀의 응용력에 있습니다. BNB는 개발과정에서 혁신적인 새로운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도입하지 않았지만 현재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신기술도 중요하지만 코인을 다양한 사용처에 적용시켜 내제 가치를 높여가는 팀의 응용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암호화폐와 바이낸스 생태계가 확장되면 될수록 BNB의 가치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스테이킹부터 시작해 펀드 투자, 상장 가능한 코인에 대한 보팅, 수수료 할인, 거래소 수익금의 일부 소각 등, 기본 코인을 활용한 범활용성은 더욱 늘어날 예정입니다. Crypto-rating.com은 바이낸스가 현재와 같이 암호화폐 생태계의 변화를 빠르게 캐치하고 트렌드의 변화에 맞추어 시스템을 발전시킨다면 10년 뒤 BNB는 900~1000$에도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

https://oneany.shop/O3Yr2a

 

11번가 6월 다이슨 브랜드 위크

5067600

nefing.com

https://oneany.shop/jyFG1d

 

SSG 올해 첫구매 고객, 반값에 무료배송

5067732

nefing.com

 

 

https://oneany.shop/2qUshA

 

11번가 동행세일 소상공인 알뜰쇼핑

5065330

nefing.com

-----------------------------------------------------------------------------------------------------------------------------------

 

 

 

 

거래소,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