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갈라게임즈 노드운영, 새로운 혁신의 시작일까? 단순한 다단계일까? #3 - CMO 웨비나(1편)

by Liberator₩ 2021. 3. 12.
반응형

 

저번 포스터에 이어 오늘은 갈라 게임즈의 CMO이자 마케팅 대표인 제이슨 브린크(Jason Brink)의 웨비나 영상을 요약해보겠습니다. 갈라 게임즈의 운영방향과 사업성격 등에 대해서 자세히 파악할 수 있기에 풀 버전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웨비나는 2020년 12월 12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제이슨 브린크 : 블록체인 기술이 수많은 업계에 잔존하고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을것이고 저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빌 게이츠 재단에서 주최하는 개발대회에서 백서를 써 수상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제가 갈라 게임즈에서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한 건 대략 5개월 전부터 입니다. 우리는 마케팅에 소모하는 비용이 전혀 없지만 현재 일주일 동안 200,000 정도의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질문 : 갈라 게임즈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 

 

제이슨 브린크 : 우리는 한곳에 집중되어있지 않고 분산되어있습니다. 타운 스타의 메인 개발자는 오르건에 위치해 있고 저는 현재 밴쿠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몇몇 경영팀은 실리콘벨리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팀원들 간의 업무소통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관해서는 우리는 14명의 풀타임 개발자들이 있습니다.

 

질문 : 갈라 게임즈는 왜 블록체인 운영 방식을 택했나요?

 

제이슨 브린크 : 저는 에릭과 오래전부터 이 논의에 대해서 토론해왔습니다. 시중에 출시되어있는 게임들을 오랜 시간 플레이하며 수많은 아이템을 얻고 게임머니를 얻었다고 할 지라도 만약 당신이 게임을 그만두기로 결정했다면 게임을 통해 얻은 자산들은 그대로 사라져 버립니다. 만약 당신이 이 게임자산들을 판매하려고하는건 대부분의 게임에선 서비스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입니다. 당신이 게임에 투입한 돈은 게임에 흥미를 잃은 순간부터 말 그대로 사라져버립니다. 우리는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게임 관련 업계에서 이런 관습을 탈중앙화로 타파하고 특히 페이스북이나 구글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소모되는 엄청난 게임 광고료를 없애기 위해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이 구글이나 페이스북 플랫폼을 이용해서 유저들을 유치하려고 하면 광고를 통해 접속한 유저들이 게임을 설치할 때마다 플랫폼 이용료로 5달러에서 최대 20달러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대다수의 유저들은 게임을 설치하고 제대로 플레이하지 않기에 한 달 동안 평균적인 통계를 내어보면 플랫폼 이용료로 장기간 접속하는 유저 한 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최대 2000달러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이건 완전 말이 안 되는 시스템이고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이 부분을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합니다. 갈라 게임즈 플랫폼은 게임 개발자로부터 아무것도 뺏어가지 않습니다. 소유권은 게임 개발자들과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통해 모두 분산됩니다.

 

 

질문 : 갈라 토큰에 대해서 알려주시겠습니까?

 

제이슨 브린크 : 갈라 게임즈의 팀원으로써 갈라의 내재된 가치나 가격 예측에 대해서는 말하지 못합니다. 갈라는 갈라 에코 시스템의 메인 기둥(central pillar)이 되는 도구입니다. 갈라 노드를 획득하는 것은 갈라를 얻기 위한 가장 최적화된 방법입니다. 현재 타운 스타의 일일 사용자는 3000~6000명 규모입니다. 이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들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갈라 게임즈의 설립자이자 징가의 공동설립자인 에릭슈마이어가 출시한 게임중 하나인 팜빌은 하루이용자가 1100만명 규모입니다. 만약 갈라게임즈의 사용자가 1만 명, 10만 명 규모가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의 플랫폼을 이용한 거래가 10만 건이 넘어간다면 갈라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할지 간단히 예측이 가능합니다. 제가 여기서 내제 가치를 언급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들이 간단한 계산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문 : 갈라 노드에 대해서 알려주시겠습니까?

 

제이슨 브린크 : 우리의 최종 목표는 탈중앙 화입니다. 게임, 서버, 경영 등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든 방식에서 탈중앙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노드는 갈라 네트워크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노드 운영자가 된다는 것은 아이템과 갈라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갈라 게임즈의 사업방향에 투표할 수 있는 권한 또한 가지게 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노드를 운영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노드를 구매하고 키를 받은 다음 프로그램을 켜놓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 레퍼럴 시스템은 무엇인가요?

 

제이슨 브린크 : 우리가 과거의 구조에서 찾은 홍보시스템의 문제점은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가 없다는 것입니다. 새롭게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초창기에 네트워크에 참여한 사람들만 모든 보상을 가져가고 나는 받는 게 적은데 내가 왜 홍보에 참여해야 하지?" 우리는 이런 점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수천 명, 수만 명의 유져를 확보하는 것이 아닌 적어도 수백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는 데 있습니다. 50,000개의 노드가 다 팔리면 더 이상 이 노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질문 : 노드에서 창출되는 아이템은 판매될 수 있나요?

 

제이슨 브린크 : 현재 노드로 얻을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은 타운 스타에서 창출되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시스템이 성장할수록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것이고 노드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의 양은 증가하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구조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갈라 게임즈에서 창출되는 모든 게임 아이템은 오픈 시(OpenSea)라는 NFT마켓을 통해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판타지 게임인 미란 두스는 자신만의 땅을 살 수 있고 땅을 통해 창출되는 모든 재화는 매매할 수 있게 됩니다. 노드를 운영하면 자동적으로 NFT의 일정 부분을 배분받게 됩니다. 

 

질문 : 왜 게임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하지 않나요?

 

제이슨 브린크 : 네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출시할 게임들을 왜 앱으로 만들지 않냐고 물어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앱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어플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중앙화 된 조직(구글, 애플)을 이용해야 하며 이는 곧 엄청나게 비효율적인 비용을 소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게임들을 접근하기 쉬운 웹 기반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웨비나 영상이 매우 길어 이번 포스트는 내용의 3분의 1을 담고 있는 시점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현재 시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투자수단이라고 생각됩니다. 노드 구입을 원하시면 제 레퍼럴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파악하고 있는 선에서 모든 질문에 대해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레퍼럴 링크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