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비트코인 대규모 고래 수 감소중 - 소규모 고래의 급증

by Liberator₩ 2021. 10. 18.
반응형

비트코인을 1만 개 이상 소유하고 있는 초대형 고래들의 수는 2012년 이후 최저치를 달성했습니다. 반면에 비트코인을 100~1000개 소유하고 있는 고래들은 지난 5개월 동안 수배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비트코인이 다양한 기관에서 적용된 것에서 기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원문  

 

블록체인 저널리스트인 Colin Wu가 오늘 오전 트윗한 Glaasnode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1만개 이상 소유한 지갑의 수가 역사상 최저치인 82개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번 이 숫자가 최저치였던 시점은 비트코인이 발행되기 시작한지 4년이 지난 시점인 2012년 12월 15일이었습니다. 오직 81개의 지갑만이 1만 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소유했으며 당시 가격은 13.51달러였습니다. 오늘날 비트코인의 가치는 4년 전과 비교해 대략 450,000% 이상 상승한 60,757$입니다. 이번 수치가 보여주는 기록이 비트코인을 다량으로 소유한 고래들이 멸종하는 의미일까요? 아마 아닐 것입니다. Wu가 Sanbase의 데이터를 통해 관찰한 기록에 따르면 BTC를 100개에서 1000개 소유한 지갑의 수가 지난 5개월 동안 빠르게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100비트 코인을 대략 600만 달러라고 가정하면 이제 초대형이 아닌 중간 규모의 고래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몇 주요한 산업군에서 비트코인을 받아들인 것이 골드러시의 트리거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9월 7일 결정된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도입은 많은 반대 여론에도 불과하고 결국 체결되었습니다. 크립토 시장은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과 같은 이슈로 인해 최근 몇 주 사이 다시 크게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BTC Future ETF의 합법화는 비트코인 거래를 더욱 적법화하는 과정이며 투자자들은 ETF 투자 시 많은 제도와 규율로부터 보호될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 존재하는 많은 기관들에게 있어 좋은 뉴스가 될 수 있습니다.

 

4월 14일 64,863$로 ATH를 기록한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7월 20일 29,807$까지 하락한 이후 다시 상승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형성된 가격은 4월에 기록한 ATH와 그리 크게 멀지 않습니다. 유명 암호화폐 시장분석가인 B2C2는 이번 상승장을 주도하는것은 일반투자자들이 아닌 패밀리오피스(family office-초고액 자산관리 회사)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난여름 동안 골드만삭스는 150개가 넘는 패밀리오피스를 서베이 하며 50개가 넘는 회사들이 암호화폐를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지수단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또한 5월에 자체적으로 비트코인을 'legitimate asset class'로 분류하며 지난 기간 동안 주장한 입장과 정반대 되는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 블록체인, 코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