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DeFi

Growth DeFi 아발란체 네트워크 올림푸스 프로 도입

by Liberator₩ 2021. 12. 1.
반응형

디파이 2.0이 크립토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중 시초이자 이제 대표적인 프로토콜로 자리 잡은 올림푸스 다오는 본드 시스템을 다른 디파이 프로젝트에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올림푸스 프로를 출시하여 여러 프로젝트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GrowthDeFi도 이번 아발란체 진출과 함께 올림푸스 프로를 도입합니다.

 

12월 1일에 아래의 3가지 본드가 아발란체 올림푸스 프로에 추가됩니다.

 

  • GRO/MOR TraderJoe LP 토큰(Get GRO) : Gro-Mor 본드의 목적은 GRO를 위한 프로토콜 소유의 유동성을 획득하는 것 입니다. 매달 2만 GRO가 배정됩니다.
  • WHIT/MOR TraderJoe LP 토큰(Get WHET [AVAX]) : 본드의 목적은 Wheat의 가치상승과 MOR유동성의 증가입니다.
  • MOR/AVAX TraderJoe LP 토큰(Get WHET [AVAX]) : 본드의 목적은 MOR과 AVAX의 스왑을 원활하게 하여 스테이블 코인으로서의 성격을 굳히는 데 있습니다. 같은 목적으로 ETH/MOR, BTC/MOR, gOHM/MOR도 추가 계획에 있습니다.

왜 본드인가요?

유동성 공급자들이 제공하는LP에 지속적인 인센티브를 지급할 필요 없이 그로스 디파이가 직접 유동성을 소유하기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GRO 및 Wheat를 사고팔기 위한 유동성 깊이 확대
  • LP 파밍풀의 매도 압력 감소
  • MOR 순환공급량 증가
  • 스왑 수수료를 통한 추가 이익
  •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유동성

GRO본드

현재 GRO다오의 금고는 150,000 GRO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로 본드의 목적은 GRO를 위해 가능한 많은 유동성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GRO는 추가 방출이 없기 때문에 금고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선적인 목표는 GRO/MOR LP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이는 아발란체 트레이더 조(TraderJode)의 LP토큰을 획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본드 구매자들은 소유한 GRO/MOR LP를 통해 GRO를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지속적인 본드 판매를 통해 15만 개의 GRO는 각기 다른 체인의 다른 유동성으로 변환될 것이며 2만 개의 GRO를 통해 아발란체의 트레이더조 LP로 우선 판매될 것입니다. 본드 판매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다오가 유동성을 직접적으로 소유하게 되기 때문에 GRO/AVAX LP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는 LP 유동성 제공자를 위한 인센티브가 GRO, WHEAT 싱글 스테이커들에게 배분된다는 의미이며 이를 통해 토큰 홀더들은 더욱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토콜 소유의 LP안에서 발생하는 스왑 비 또한 프로톨에 귀속되기 때문에 토큰의 수입처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WHEAT본드

WHEAT의 가치는 본드와 EBC(Exponential Buyback Collectors)에 의해 축적되기 때문에 매우 독특한 포지션을 가지게 됩니다. 본드는 WHEAT에 어떠한 유형의 자산이든 소유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 자산을 EBC에 축적하고 다양한 전략으로 다양한 이율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창출된 이익은 전부 WHEAT을 바이백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본드 판매는 아발란체에서 시작해 다양한 체인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본드는 우선적으로 WHEAT/MOR, MOR/AVAX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다수의 WHEAT은 WHEAT/MOR LP를 획득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프로토콜이 WHEAT/MOR LP를 충분히 획득하고 난 이후에는 WHAT/AVAX를 위한 인센티브가 제거될 예정입니다. 풀에 할당되던 인센티브는 WHEAT싱글 스테이킹풀에 배정될 것이며 WHEAT홀더들은 거의 두배의 스테이킹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토콜이 소유한 WHEAT/MOR 유동성이 풍부해지면 풍부해질수록 WHEAT가격의 하방 지지는 지속적으로 증가됩니다. 또한 스왑 피로 창출되는 이익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계가 지나고 난 후 WHEAT본드는 다양한 자산을 매입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지속되면 WHEAT방출량의 대부분은 본드 판매에 할당됩니다. 따라서 방출량이 지속되더라도 WHEAT의 가격은 매도압력이 아닌 EBC자산의 증가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즉 바이백과 소각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EBC가 매입하는 자산은 다양해집니다. 그중 AVAX도 포함되어있기에 AVAX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게 되면 WHEAT의 내제 가치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아발란체를 시작으로 BSC와 FANTOM에서도 WHEAT방출량의 1/3 이상이 본드 판매에 배정될 예정입니다.

올림푸스 프로를 선택한 이유

  • 올림푸스는 본드판매로 8억 달러 이상을 벌었습니다. 그들은 본드 구성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옴 포크(ohmfork) 중 상당수는 잘못된 변수로 단순히 토큰을 복사 붙여 넣기 하여 재생산하여 수백만 달러의 기회비용을 손실하기도 합니다.
  • 올림푸스는 수수료로 징수한 토큰을 보유합니다. 이것은 GRO의 DAO확장을 불러일으킵니다.
  • 올림푸스의 생태계와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