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ement(Blockchain)/Blochchain article

[아발란체]AVAX 40% 상승 - 전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10위 등극

by Liberator₩ 2021. 12. 19.
반응형

AVAX랠리가 전반적인 암호화폐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되고 있습니다. AVAX는 지난 11월 24일 최고점을 달성한 이후 다시 급격한 조정을 거치다가 지난 7일간 40% 상승해 현재는 110$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AVAX가 다시 주목을 받은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USDC의 네트워크 편입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USDC는 서클이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아발란체 블록체인에서 본격적으로 활용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아발란체는 USDC를 지원하는 일곱 번째 블록체인입니다.    

 

기관의 관심

아발란체는 최근 기관의 관심을 받으며 직간접적인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보관업체인 비트코(Bitgo)는 최근 AVAX를 상장하겠다고 밝혔으며 기관투자자들에게 유동성, 커스터디, 보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웹 3.0 엑셀러레이터인 디파이 얼라이언스와의 제휴는 12월 17일 발표되었습니다. 컨설팅업체인 딜로이트(Deloitte)는 아발란체 블록체인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재난관리 플랫폼을 만들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블록체인 활용을 넓히는 목적을 가진 마스터카드의 Star Path Crypto initiative는 아발란체의 Ava Labs를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좀 더 이전에는 2021년 9월 16일에 쓰리 애로우 캐피탈로부터 2억 3천만 달러의 기관투자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 다양한 기관이 협업과 투자를 준비 중입니다. 아발란체는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와의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더리움 투자의 대안으로도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발란체의 3단계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보안, 속도를 동시에 증대시키고자 합니다. 지난 15개월 동안 364개의 프로젝트가 블록체인에서 활성화되는 등 탈중앙화 프로젝트들의 가장 핫한 행선지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디파이 TVL은 현재 11B달러를 넘어섰고 AVAX의 시가총액은 약 2800만 달러입니다. 아발란체가 도입한 지분 증명(POS) 메커니즘은 에너지 친화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텔레그램 방 링크

 

 

거래소가입 링크

바이낸스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FTX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비트트루(Bittrue)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쿠코인(KuCoin) 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OKEX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후오비(Huobi)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바이빗(Bybit)거래소 링크(거래 수수료 절감, 스테이킹)

버틀러(Vultr)링크(가상서버-VPS, 100$초기제공)

프리리서치(Presearch)링크(블록체인 검색엔진, 25PRE제공)

갈라게임즈(Galagames)링크(블록체인 게임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디파이관련

 

읽을거리

반응형

댓글